본문 바로가기
인터넷IT정보/스마트정보

삼성에어컨 시스템 에러코드 총정리

by 스마트꿀단지 2023. 4. 19.
반응형

삼성은 고품질의 효율적인 시스템 에어컨을 생산하는 것으로 알려진 에어컨 업계의 선도적인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모든 전자 장치와 마찬가지로 오류 및 오작동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면 시스템은 문제의 원인을 나타내는 오류 코드를 제어판에 표시합니다.

삼성 시스템 에어컨에 나타날 수 있는 다양한 오류 코드를 살펴보고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한 설루션을 제공합니다.

삼성에어컨-에러코드-썸네일
삼성에어컨-에러코드-썸네일

삼성 시스템 에어컨 에러 코드 

 

삼성 시스템 에어컨에는 고장을 감지하고 제어판에 해당 오류 코드를 표시할 수 있는 자가 진단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각 오류 코드는 시스템의 특정 문제에 해당하며, 이는 사소한 결함에서 심각한 기술적 결함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오류 코드는 영숫자 문자 형식으로 표시되며 각 문자는 시스템의 다른 측면을 나타냅니다. 코드의 첫 글자는 오작동 유형을 나타내고 다음 두 자리는 특정 오류를 나타냅니다.

 

일반적인 삼성 시스템 에어컨 오류 코드

 

 

E475/E458 실외 팬 오류

E475/E458 오류 코드는 제대로 회전하지 못할 수 있는 실외 팬 모터에 문제가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 오류는 실외기에 눈이나 이물질이 쌓이거나 이물질이 팬의 회전을 방해할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오류를 해결하려면 실외기를 방해할 수 있는 눈이나 이물질을 제거하십시오. 또한 장치에 이물질이 들어갔는지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제거하십시오. 문제가 지속되면 회로 차단기를 1분 동안 껐다가 다시 켜서 재설정해 보십시오.

 

E440 압축기 시작 금지 오류

E440 오류 코드는 일반적으로 여름철에 높은 실외 온도로 인해 발생합니다. 이 오류는 시스템이 냉방 모드가 아닌 난방 모드로 설정된 경우 발생합니다.

 

이 오류를 해결하려면 시스템을 냉각 모드로 전환하고 전원을 잠시 껐다가 다시 켜십시오.

 

E121/E122 실내 온도 센서 오류

E121/E122 오류 코드는 오작동할 수 있는 실내 온도 센서 문제를 나타냅니다. 이 오류는 전원을 잠시 껐다가 다시 켜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지속되면 삼성 서비스 센터에 도움을 요청하세요.

 

E161 혼합 작동 오류

E161 오류 코드는 일반적으로 다중 시스템 에어컨에서 발견되며 여름에서 겨울로 전환하는 동안 시스템이 난방 모드에서 냉방 모드로 전환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이 오류는 전원을 잠시 껐다가 다시 켜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냉각 오류 시 자동 종료

이 오류는 혼합 운전이나 실외기 문이 열려 있는 경우 등 다양한 이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류 코드가 표시되지 않고 시스템이 갑자기 종료되는 경우 전원을 10초 정도 껐다가 다시 켭니다. 실내기와 실외기 간의 통신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켜기 전에 약 3-4분 정도 기다리십시오.

01234567891011121314
에어컨-선풍기-이미지

삼성에어컨 에러코드별 모음

 

▶ 필터 청소 표시기 (Chessboard Display) 알림 기능 재설정 (릴리스)

→ 먼지가 먼지로 막히면 공기가 순환하지 않아 냉각 능력과 소음이 줄어 듭니다.

가능하면 2 주마다 필터를 분리하고 청소하십시오.

(표지를 여는 방법은 제품 모델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 천장 에어컨 라이트 디스플레이

→ 이것은 천장 및 에어컨 램프의 증상입니다.

조명을 켜거나 끄는 것을 참조하십시오.

continuous 연속 조명 증상이 있는 경우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십시오.

 

참고사항: 필터를 청소한 후 리모컨에서 (필터 목록) 버튼을 누릅니다.

필터 라이트가 꺼지고 다음 세척주기가 다시 열립니다.

필터 라이트에 불이 없어도 필터를 청소 한 후 (필터 목록) 버튼을 누릅니다.

(제품 모델에 따르면 필터 재설정 방법 사이에는 차이가 있으므로 제품 매뉴얼을 참조하십시오.

 

▶ E163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 이것은 프로그램을 즉각적인 정전 또는 불안정한 전기로 기록하는 프로그램의 실패가 아닙니다.

163 오류가 화면이 나타납니다

→ 제품에 녹화된 프로그램이 삭제되면 원격 제어 설정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는 1588-3366에 문의하고 전문 컨설턴트의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고 컨설팅 서비스 역할을 합니다.

 

▶ E231/E237/E251/E258/E320 오류는 실외 유닛 센서와 관련된 오류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행동을 취하는 방법.

 

01234567891011121314
에어컨-실외기

닫는 방법/닫는 방법

 

 

제품을 내려놓고 약 1 분 동안 업로드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회로 차단기가 줄어들면 바람 도어가 열리지 만 바람이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회로 차단기를 확인한 후 떨어지면 켜십시오. ★ 회로 차단기의 위치를 ​​모르면. 모든 모델.

 

■ 유선 원격 제어 지능형 리셋을 설정하는 방법.

1. 아래의 "확인"+"예약 삭제"버튼을 입력하여 그래픽 이동 (메인 메뉴).

*"예약"의 일부 문구는 "아웃"으로 표시됩니다.

2 (△) (△) 세트 (메인 메뉴 "0") 및 (▷) 버튼 (보조 메뉴 "2").

3. SEG 값을 "1"로 설정하고 키를 확인하십시오.

4. "아웃"버튼을 누릅니다.

*여전히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제품을 확인해야 합니다.

 

▶ E419/E420/E421/E422/E423/E424 오류

→ 실외 장치의 전기 (EEV)가 차단되거나 파이프 용접 위치가 차단되면 냉매 주기로 인한 오류입니다.

→ 측정 방법

*냉매가 매끄럽지 않거나 부품이 일시적으로 잠겨 있으면 표시할 수 있습니다.

*열림/레벨의 방법 (회로 차단기를 내려놓고 약 1 분 후에 업로드하는 경우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E425/E426/E427 무선 위상 민감한 오류

→ 설치 및 구조로 인해 전원 코드가 연결된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측정 방법

*최근에 건물의 전력 구조를 수행한 경우 전기 작업 중에 정시에 연결되지 않은 전기 소스 케이블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설치된 기사에게 연락할 수 있는 경우 먼저 저희에게 연락하십시오.

*설치된 직원은 전력 회사와 관련된 오류를 받지 않고도 신속하게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E203 커뮤니케이션 및 관련 오류

→ 이것은 인버터 회로 보드의 기본 장치와 실외 장치가 있을 때 통신이 불안정할 때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 측정 방법

*주요 혁신적인 "Open/Off"방법

제품을 내려놓고 약 1 분 동안 업로드하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회로 차단기의 위치를 ​​모르는 경우 리모컨의 "재설정 버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가열 작업 중에 자동으로 닫힘

→ 해동 아래에 있거나 드문 온도에 도달하면 멈출 수 있습니다.

날씨가 차가워지면 평소보다 더 빈번합니다.

→ 측정 방법

*방에 뜨거운 바람이 있으면 차가운 바람이 있습니다.

현재, 실외 온도가 낮거나 대기에 많은 물이 있는 경우, 실외 장치는 얼어붙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것을 "운전 배치"라고 합니다.

 

*보통 "Frost"가 아니라 따뜻한 바람에서 나오면. 단순한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자신 있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겨울의 실내 온도가 낮을 ​​때에 제상 작업에 들어가면 따뜻한 바람이 줄어들거나 바람이 전혀 발생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실외 장치 (ICE) 용융 과정의 실외 장치.

*난방 주행 과정에서 실외 유닛에서 성을 제거하기 위해 디스플레이 라이트가 켜지고 성이 완료된 후 성이 꺼집니다.

차가운 바람이 성을 제거하는 것을 막기 위해 바람이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최대 15 분)

→ 희망 온도에 도달하면 실내 기기를 중지하십시오.

 필요한 온도에 도달하면 실내 열을 냉각시 일정 시간 동안 작동하지 않습니다.

일정 기간이 지나면 온도가 1 ºC 이상 떨어지면 다시 작동합니다.

→ 전원 종료/열기 메서드.

 

짧은 에어컨을 사용한 다음 다시 업로드합니까?

오류 시도가 없고 갑자기 자동으로 닫으면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제품에 오류가 있는 경우 오류가 표시되지만 나타나지 않으면 올바른 전력 (에어컨)을 줄이고 약 1 분 안에 업로드해야 합니다.

 

차에서 내릴 때 예방 조치

다운로드 및 업로드.

추운 겨울에 회로 차단기를 오랫동안 줄이면 CH 모드에 들어갈 수 있으며 2 시간 이내에 30 분 이내에 따뜻한 바람이 발생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E461/E464/E465/E467/E468 야외 발굴 보호 오류

→ 이것은 비정상적인 전류 실외 장치로 인해 보호 및 제어 중 오류입니다.

→ 측정 방법

*"오픈/레벨"방법.

이는 제어 기능을 보호하여 낮은 전류 흐름을 방지할 때 실외 편차를 방지하는 오류입니다.

회로 차단기를 내려놓고 약 1 분 후에 업로드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CH/CCH 가열 구동은 날개만 열면 바람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 제품과 비교하여 오랫동안 제품을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 측정 방법

*CH/CCH 표시기는 압축 제어의 징후로, 컴퓨터가 작동할 수 있는 온도가 아니라 겨울의 실외 장치의 온도가 낮을 ​​때 주로 생성됩니다.

*CH가 표시되면 약 2 시간 및 30 분에서 6 시간까지 해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것을 강제로 잠금 해제하면 콤팩트가 나쁜 것입니다.

*이것은 첫 번째 제품이 설치되거나 오랫동안 전원 공급 장치를 제공하지 않을 때 발생하며, 일반적으로 겨울밤에 회로 차단기를 줄이고 다음날 아침에 출시될 때 발생합니다.

*실외 압축기의 온도가 감소하면 냉매가 압축기 내부의 오일에 희석되고 농도 문제로 인해 압축기가 실패하므로 압축기의 냉장 용액을 예열하고 증발하는 기능이 작동합니다.

*예열 시간 동안 CH/CCH가 표시되며 예열 후 마크가 자동으로 사라 지므로 제품의 전력을 중지하지 마십시오.

또한 겨울에는 가능한 상황에서 회로 차단기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 E101/EA/EA101/E201 커뮤니케이션 오류

→ 이것은 실내 및 실외 통신이 불안정하거나 실외 장비 및 실내 전원 공급 장치 일 때 발생할 수 있는 오류입니다.

→ 측정 방법

*실외 장치 회로 차단기를 확인하십시오

다형 제품은 내부 및 실외 장치 회로 차단기와 별도로 설치되므로 오류를 표시하지만 실외 장비는 전기를 생성하지 않습니다.

실외 장치를 확인하십시오.

 

▶ E475/E458 야외 팬 오류

→ 실외 유닛 팬 모터가 정상적으로 회전할 수 없는 경우 이런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측정 방법

*야외 장치에 다량의 눈이 축적되어 실외 장치의 회전으로 장애를 가져옵니다.

*이물질이 실외 유닛으로 들어가 팬의 회전을 방해하면 표시될 수 있습니다.

*실외 팬 모터 나 회전 속도가 회전하지 않으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발)

 

▶ E440 파트너 오류

→ 실외 온도가 30도를 초과하면 난방 작동을 통해 이것이 실수입니다.

→ 측정 방법

*구동 모드 가열 상태를 확인하십시오

*회로 차단기를 줄이고 1 분 안에 업로드 한 다음 구동 모드를 냉각/제습과 같은 다른 모드로 변경하십시오.

 

▶ E121/E122 실내 공기 온도 센서 오류

→ 이것은 실내 온도 센서 위에서 발생한 오류입니다.

→ 행동을 취하는 방법.

*제품의 회로 차단기가 약 1 분 안에 배치되고 업로드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1588-3366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십시오.

 

▶ E161 혼합 주행 오류

→ 여러 제품 (하나의 실외 장치에서 2 개 이상의 실내 유닛에 연결된 하나의 제품)에서 발생하며 가장 일반적인 말도 안 되는 증상입니다.

** 단일 유형 (1 개의 실외 장치, 1 개의 실내 장치)은 제품의 오류가 아닙니다.

→ 측정 방법

*전원을 끄고 다시 넣습니다 (가능하면 회로 차단기를 줄이고 업로드)))))))))))))))

 

▶ 냉각시 자동 종료 오류

→ 손상되지 않은 경우 작업이 혼합된 경우.

→ 야외 문을 열지 않으면.

→ 실외 장비로 인해 발생하거나 전기 문제로 인한 경우 점검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 잘못된 문장이 없고 갑자기 자동으로 닫으면 많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품이 비정상적이면 오류가 표시될 수 있지만 오류가 없으면 전원 (Air -Controller)을 줄인 후에는 오류를 줄이고 약 10초 후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보호가 삭제되면 해제될 수 있으므로 손상되지 않으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 회로 차단기는 10초 만에 줄인 다음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회로 차단기를 다시 올리면 3 ~ 4 분 직후에 전원을 켜지 마십시오 (실외 장치와 실내 기간 동안 통신 할 시간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이미 삼성 시스템 에어 -컨디셔닝 오류 코드를 이해했습니다.

 

삼성에어컨 에러코드 요약

요약하면, 삼성 시스템 에어컨에는 오류 코드를 감지하고 표시할 수 있는 자가 진단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오류 코드와 해당 설루션을 이해하면 사용자가 발생할 수 있는 일반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수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보다 복잡한 문제의 경우 전문 서비스 센터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 에러코드 리스트

경동(KD)나비엔 보일러 오류 코드 및 보일러의 종류

LG 엘지 에어컨 에러코드 종류와 해결방법

캐리어에어컨 에러코드 종류 와 해결방법 (고객센터)

삼성에어컨 에러코드 종류 와 해결방법

위니아 공식 서비스센터 바로가기

위니아 에어컨 서비스센터 고객센터 A/S 가이드

한전 전기 요금계산기 바로가기

에어컨 전기세 절약방법 및 계산기

벽걸이에어컨셀프청소 방법

코로나 재감염 재감열률 증상

경동보일러 에러코드 해결방법 A/S가이드

린나이보일러 에러코드 (자가진단 A/S가이드)

롯데보일러 에러코드 조치방법 A/S가이드

대성보일러 에러코드 대처방안 및 A/S가이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