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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성보일러 에러코드 대처방안 및 A/S가이드

by 스마트꿀단지 2022. 12.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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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영하의 날씨에 보일러 문의가 여기저기서 많이 들어오는 것 같습니다.

앞선 글에서는 제가 블로그에 올렸던 여러 벤더의 에러코드를 기준으로 증상과 원인을 모아봤습니다.

지금까지 에러코드와 관련하여 포스팅한 내용을 정리하면 관련 정보를 찾는 분들이 제 블로그에서 원하는 에러코드를 검색하기가 더 쉬울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성보일러와 대성켈틱보일러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에러코드를 모아봤습니다.

 

A1부터 A9까지 A, AA, AB, AC, AD, AE, AF 등의 에러를 정리해 놓았으니 에러 코드 항목을 검색하여 원인에 따른 동작 방법과 해결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존에 출시된 귀뚜라미, 린나이, 경동나비엔 보일러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방문해 주세요.

오류 코드 이름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대성보일러-에러코드-모음-가이드
대성보일러-에러코드-모음-가이드

대성보일러 에러코드 a/s가이드

 

1. 오류 코드 A 또는 AF(하이드레이션 오류)

 

증상 = A, AF 오류 코드 또는 탱크 표시등

원인 = 팽창탱크에 난방수가 없는 경우, 즉 보일러에 물이 없는 경우.

 

대응 방법--

【대기압개방형=선큰형=보일러 하부에 급수밸브만 있는 경우】

구분방법 = 모델명에 "FO"가 표기된 보일러

수동 급수 방법 >> 보일러 하단의 급수 밸브를 왼쪽으로 돌린 후 오버플로우 배관을 따라 물이 흘러나오면 다시 오른쪽으로 돌려 재시동합니다.

자동 급수 모드 >> 하단에 급수 밸브 없음 = 작동 전에 전원 코드를 뽑았다가 다시 꽂으십시오.

 

[대기차단 = 상향식 = 보일러 전면에 압력계가 있을 때]

구분방법 = 모델명에 "FC"가 표기된 보일러

수동급수형 >> 보일러 하단에 있는 급수밸브를 왼쪽으로 돌린 후 보일러 전면의 압력계 바늘이 1-2에 도달하면 다시 오른쪽으로 끄고 재가동 물 보충 후 작동.

 

>> 온수가 가득 차도 에러 발생, A/S

2. 오류 코드 A1 또는 1(통신 오류)

 

이유 = 방별 온도 조절 시스템

 

취급방법 - A/S 접수

3. A2(공기 공급 팬 결함)

 

원인 = 팬에 전원을 공급해도 신호가 감지되지 않습니다.

 

취급방법 - A/S 접수

4. A3 또는 3(펌프 정지 시 숨겨진 화염 방지기의 단락 고장)

 

원인 = [Standby block type] = 펌프가 정지하고 시공간 방화장치가 이상 신호를 감지한 경우 발생

[개방기압] = 펌프고장 또는 물순환불량으로 발생

 

취급방법 - A/S 접수

5. A4(과열오류)

 

증상 = 오류 코드 A4 / 과열 표시등이 켜짐

 

원인 = 온수 온도가 너무 높음

과열보호스위치가 작동되어 연소가 차단되는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응답하는 방법

보일러 난방수 냉각시 난방필터 막힘 여부 확인 후

먼저 보일러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 재기동 후에도 계속해서 에러코드가 표시되면 A/S가 가능합니다.

6. A5(물 보충 필요)

= 방화 차단기 오류

 

원인 = 보일러 파이프에 물이 없음/펌프가 작동하지 않음

 

응답하는 방법

[보일러에 압력계가 있는 모델의 경우]

압력 게이지가 "0"을 나타내면 물을 추가하고 다시 시작합니다.

>> 재시동 후에도 반복적으로 에러코드가 표시되면 A/S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보일러에 압력계가 없는 모델의 경우]

 >> 즉시 A/S 받기

7. A6(점화불량)

 

증상 = 오류 코드 A6 / 안전 컷아웃 표시등 켜짐

 

사유 = 착화를 3회 시도하였으나 불꽃이 감지되지 않음

 

대책 = 1. 보일러실 중간 가스 밸브가 닫혀 있을 때 엽니다.

2. 오일 주입이 없는지 또는 광전지가 깨끗한지 확인하십시오.

>> 계속해서 에러가 발생하면 A/S를 받습니다.

 

(** 광전지는 광전효과를 이용하여 전기적 신호를 발생시키는 진공관으로 보일러의 불꽃이나 화재를 감지하는 센서로 사용됩니다.)

8. A7/7(거버너 릴레이 고장)

 

해결 방법 - 즉시 A/S 받기 >> 보일러 PCB 교체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9. A8(화염감지이상)

 

원인 = 연소가 중지되었을 때 불꽃 신호가 감지되었습니다.

 

취급방법 - A/S 접수

10. A9(부동액 작동)

 

증상 = A9 또는 고정 표시등 켜짐

 

이유 = 난방수와 환수의 온도가 5°C 이하인 경우

오류를 표시하고 동결을 방지하기 위해 계속 타는 부동액 작동입니다.

 

처리방법 - 난방수 온도가 일정 온도까지 올라가면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 재부팅 후에도 종료되지 않을 경우 콜센터 A/S 신청

11. AA 또는 10(센서 과열)

 

원인 = 보일러 운전 중 온수 순환에 문제가 있어 온수 온도가 비정상적으로 과열되었을 때 발생

대책 - 난방수 온도 저하 시 자동 종료

>> 그래도 계속 발생하면 뜨거운 물이 식을 때까지 기다린 후 배관 밸브를 열고 난방 필터를 청소하십시오.

>> 안되면 A/S 접수

12.Ab(가열 온도 센서 오류)

 

이유 = 가열 온도 센서 단락 또는 단선

 

-A/S접수 시 대처방법

13. Ac (온수온도센서 이상)

 

이유 = 온수 온도 센서 단락 또는 단선

 

해야 할 일 - A/S 접수

14. Ad 또는 13(응축수 센서 오류)

 

원인 = 응축 보일러의 응축수가 배출되지 않음.

 

해결책 - 응축수 호스가 꼬이거나 막히지 않았는지 확인하십시오.

>> 에러코드 없이 A/S 잘 받았습니다

15.Ae(배압 및 가스 알람 오류)

 

원인 = 연소 시 배기 불량 발생 / 가스 알람 발생

 

대책 - 배기구에 고드름이나 이물질이 있는지 확인한 후 이물질을 제거한다.

/연통이 찌그러진 경우(연통 교체)

>> 에러코드 없이 A/S 잘 받았습니다

16. E1(배기가스 온도 센서 고장)

 

원인 = 배기가스 온도 센서 단락 또는 단선

취급방법 - A/S 접수

1. 오류 코드 A6

원인

점화 동작 3회 시도 후 불꽃이 감지되지 않을 때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전원을 뽑지 않고 껐다 켜기를 반복합니다.

-신규 고객의 경우 가스 공급 밸브가 닫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주황색 밸브가 수직인지 확인)

- 드물지만 악기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다른 가스 기구나 게이지에 이상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수도계량기에 이상이 있을 경우 도시가스에 확인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가스계량기 고장 시 가스레인지의 불꽃이 조금씩 위아래로 튀는 현상)

-가스 공급에 이상이 없는 것으로 확인되면

운전기사를 방문하여 확인해야 합니다.

대성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십시오!

 

가능한 결함 영역

- 자동차 점화기의 점화 전압

(교체 배터리도 소모품임)

-스파크는 있으나 불꽃을 감지하는 화염 감지 센서가 고장 난 상태입니다.

-공기 공급을 조절하는 지사가 고장 났습니다.

-메인 PCB(사람보다 뇌) 고장으로 인한 에어 제어 신호 오류.

-가스계량기 공급 문제

-기타

 

2. 오류 코드 A

 원인

보일러에서 물이 없음을 인식했을 때 발생하는 보충수 오류입니다.

보일러 물탱크 물 부족, 보일러 내부 누수, 난방배관 누수 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①2016년 전후의 제품(오래된 제품)

수동 보충 제품의 경우

> 보일러 하단의 보충 밸브를 왼쪽으로 돌려 물이 넘침관으로 흘러내리면

보충이 완료되었으니 오른쪽 밸브를 닫고 보일러를 재가동!

> 전면에 압력 게이지가 있는 보일러용(닫힘 = 상향식)

보일러 하단의 급수밸브를 왼쪽으로 돌린 후 전면 압력계의 바늘이 1~2시 정도일 때

물보충 완료 후 물보충밸브를 오른쪽으로 돌려 닫고 보일러 재가동!

 

- 2016년경 이후~최신 모델

자동 물보충이므로 전원코드를 뽑았다가 다시 연결한 후 사용하세요.

 

- 위의 조치로도 해결되지 않을 경우, 대성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십시오!

 

 가능한 결함 영역

- 보일러 및 분배기 내부의 누수 여부를 확인합니다.

-자동급수 밸브의 고장으로 급수에 문제가 있는 경우.

(단독주택의 경우 직수압이 약해서 자동급수밸브에서 역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메인 PCB(인간보다 뇌) 고장.

-노후 열교환기 누수

-누수감지 기능 내장, 24시간 3회 자동보충, 4회부터 "A" 에러 발생

난방배관 문제입니다 누수탐지업체에 전화해서 누수여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기타

 

 

3. 오류 코드 AA, 오류 코드 A4

 

 원인

과열로 인한 오류입니다.

온수 순환 과정에 문제가 있습니다.

오류 코드 AA는

이 오류는 온수 온도가 95도를 초과하여 과열로 식별될 때 발생합니다.

오류 코드 A4는

운전 중 온수의 온도가 갑자기 비정상적으로 상승하여 105도 이상으로 감지되면 보일러 운전을 정지하라는 에러 표시입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①하절기에는 사용하지 않아 배관 물 분리기가 잠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분배 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보일러 하부에 위치한 히팅 필터에 이물질이 끼어 순환이 잘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난방수가 식은 후 난방 필터도 청소하십시오.

전원을 끄고 5~10분 후에 다시 시작합니다.

상기 조치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대성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십시오!

 

 가능한 결함 영역

[오류 코드 AA]

온도를 감지하는 온도센서 불량

알루미늄 분배기 사용 시 온수 열교환기에 이물질 혼입

 배관에 공기가 차 있을 때(분배기에서 큰 물소리가 난다)

[오류 코드 A4]

 온수가 과열되면 거버너로 들어가는 가스를 차단하는 안전장치인 과열방지장치 부분고장

가스경보기 내장형 보일러, 가스경보기 고장

배관이 막힌 경우 배관을 청소해야 합니다.

[흔한]

 온수와 난방수를 전환하는 3방향 모터 고장

순환수의 순환 펌프가 고착되었습니다.

Main PCB의 고장으로 인한 신호 오류(뇌를 인간에 비유함).

기타

<AS 신청 방법>

 

 

대성셀틱 보일러 A/S신청 바로가기

대성셀틱 보일러 A/S신청 바로가기

ableto.co.kr

대성 셀틱 콜센터 1588-8577

또는 대성셀틱 홈페이지 AS신청 (클릭 ☞대성셀틱에너시스(주)(celtic.co.kr))

또는 카카오톡을 통해 라이브 등록을 해주세요.

 

<여비>

-기본: 18,000원

- 100리터 이하 전기온수기 : 22,000원

- 캐스케이드/전기온수기 110리터 이상: 30,000원

- 야간(19:00 이후) / 주말 및 공휴일 접수 후 방문 또는 동일 기간 내 방문 : 22,000원

- 군청 외 30km 이상 거리 추가요금

<기술료>

제품 유지보수에 소요되는 난이도와 시간에 따라 순수 기술료 부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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