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IT정보/스마트정보

재난문자 알림 켜기 끄기 (아이폰 ,갤럭시폰)

by 스마트꿀단지 2021. 8. 11.
반응형

재난문자 알림 끄기 켜기 설정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의 확산으로 각 지자체가 매일 휴대폰으로 긴급문자(재난문자)를 통해 관련 소식을 전하고 있다. 하루에도 몇 번씩 울리는 알람이 피로감을 호소하는 시민들이 늘고 있는데, 이럴 때 다양한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재난문자 알림을 끄기 / 켜기  및 비활성화 기능을 활용하면 유용하다.

재난문자_알림_끄기_켜기
재난문자-알림-끄기-켜기-설정

재난문자 수신 여부는 휴대폰 제조사별로 개인이 설정할 수 있다. 29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휴대전화 운영체제(OS)가 안드로이드 9,10일 경우 재난문자 수신 여부를 '정보> 더 보기> 설정> 추가 설정>사 용안함> 사용함" 순으로 설정할 수 있다. ". 또한, 안드로이드 7, 8의 경우 "메시지> 더 보기> 설정> 긴급 알림 설정>사 용안함> 사용 중> 열기"의 순서로 하시면 됩니다.

 

제조업체는 웹 사이트에서 Apple iPhone의 경우 "설정> 알림으로 이동하여 화면 하단으로 스크롤한 다음 정부 알림에서 해당 유형의 알림을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합니다.

 

iPhone의 경우 미국에서 로밍하거나 현지 SIM 카드를 사용할 때 현지 당국에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구입한 아이폰의 경우 이 기능은 기본적으로 꺼져 있지만 "*5005*25371#"을 입력하고 통화버튼을 누르면 테스트 알림이 활성화되어 있다는 알림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이 알람을 끄려면 "*5005*25370#"을 입력하고 통화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테스트 알림가 비활성화되었으며 기능이 다시 비활성화된다는 알림을 받게 됩니다.

다른 제조사의 경우, 제조사별 또는 해당 운영체제에 따라 유사한 절차로 긴급 SMS 알림 기능을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더 쉽게 재난문자 알림 을 끄거나 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이폰 , 갤럭시폰 순으로 나누어서 요약 설명을 해두었으니 아래 글들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이폰 재난문자 알림 끄기 켜기

아이폰-재난문자-알림-켜기아이폰-재난문자-알림-끄기
아이폰-재난문자-알림-끄기-켜기

재난문자 알림 서비스는 국민의 영토에서 발생한 재난, 재난 또는 국가적 위험을 정부가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물론 이는 국민의 안전을 위한 조치지만, 요즘은 알림이 너무 많아 상당한 불편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모든 스마트폰에는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먼저 iPhone을 보고 바탕 화면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선택합니다.

 

"설정" 화면에 들어간 후, 약간 아래로 스크롤하여 중간에 "알림"을 찾으십시오. 목록을 선택합니다.

"알림"을 입력한 후 사용하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알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응용 프로그램이 많을수록 목록이 길어집니다. 먼저 맨 아래로 스크롤합니다.

 

화면 하단을 보시면 "재난문자문자 수신 설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알림을 수신하면 "긴급재난문자 및 안전정보 문자"가 활성화됩니다.

   

비활성화하는 것은 쉽습니다. 이 두 프로젝트의 차이점을 보면 먼저 '긴급 SMS'는 지진이나 산불 등 자연재난문자를 알려주는 기능이다. 현재 팬데믹과 관련된 알림은 "보안 문자 메시지"를 통해 알려줍니다.

갤럭시폰 재난문자 알림 켜기 끄기

재난-문자알림-설정재난지원금-문자알림설정
갤럭시폰-재난문자-알림-켜기-끄기

Galaxy의 경우 iPhone보다 설정이 쉽고 빠릅니다. 우선 기본 설정을 입력하지 말고 "메시지"를 직접 실행하십시오. 물론 메뉴를 통해서 하셔도 되지만 지금 하는 방법이 더 쉬운 것 같아요.

 

"메시지"를 실행한 후 계속 수신되는 "안전 안내 문자"를 선택하여 실행하십시오. 그런 다음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 설정을 클릭합니다.

 

iPhone과 마찬가지로 "긴급 재난 문자 및 안전 메시지 문자"가 활성화됩니다. 상단의 '경보 허용' 목록을 비활성화로 전환하면 자연스럽게 꺼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재난문자알림 , 재난문자 알림 켜기 , 재난문자 알림 끄기 , 아이폰 재난문자 알림 끄기 , 아이폰 재난문자 알림 켜기 , 아이폰 재난문자 알림 , 재난문자 알림 설정 , 재난문자 알림음 , 재난지원금 문자 알림 , 아이폰 재난문자 알림 설정 , 5차 재난지원금 문자 알림

 

 

5차 재난지원금 캐시백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대상 신청방법 정리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대상 및 지급시기 와 방법

전북 전라북도 재난지원금 사용처 및 신청방법

코로나 백신 50~54세 ~55~59세 접종시기 사전예약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바로가기

5차 재난지원금 대상 확인 조회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