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IT정보/스마트정보

전북 전라북도 재난지원금 사용처 및 신청방법

by 스마트꿀단지 2021. 7. 27.
반응형

전라북도는 5일부터 모든 주민에게 재난지원급 10만 원을 지급한다.

 지난달 21일 기준 전라북도 주민을 대상으로 하며, 보조금은 익명의 선불카드 형태로 지급했다고 밝혔다.

8월 6일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익명의 선불카드를 받아 즉시 사용 가능하다.

 

혼잡을 방지하기 위해 전주시, 익산시, 군산시, 정읍시, 남원시, 김제시는 생년월일을 기준으로 5일 신청제를 시행하고 있다. 생년월일 끝자리가 1과 6인 경우 2와 7은 월요일과 화요일, 3과 8은 수요일, 4와 9는 목요일, 5와 0은 금요일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세대주는 신분증이 있는 가족을 포함하여 패키지를 신청하고 받을 수 있습니다. 가족이 신청하는 경우 신분증과 세대주를 지참하여 일괄 수령할 수 있습니다. 행정 복지관 방문이 어려운 사각지대는 유료 방문이다.

동시에 백화점, 대형 쇼핑몰, 유흥업소, 온라인 쇼핑몰, 타 도시에 본사를 둔 프랜차이즈 매장, 영세 농협이 직접 운영하는

하나로마트는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보조금을 사용할 수 없다.

전북-재난지원금-사용처-신청방법
전북-재난지원금-사용처-신청방법

전라북도 재난지원금 신청 및 사용방법

제5차 재난지원금 지급 논의가 한창인 가운데, 전라북도 구호 지원금 지급 작업이 7월 5일부터 시작됐다. 고금리를 반영하듯 첫날 지급률은 15%, 총지급액은 14억 원이었다.

전라북도 전민을 대상으로 1인당 10만 원의 전라북도 재난지원금을 신청하는 방법과 사용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6월 21일 전라북도 주민등록주소 기준으로 지급

전라북도 재난지원금은 6월 21일 24시 이전까지 전라북도 주민등록번호를 등록한 주민에게 지급된다.

결혼이민자, 동거인, 영주권자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6월 21일 이전에 출생한 신생아는 신청 당시 전라북도 출생신고를 마치고 등록된 주소를 등록한 경우 재난구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6월 21일 지급 명단이 확정되었으므로 21일 이전에 전북에 주민등록주소를 등록하고 22일 이후에 다른 곳으로 변경하더라도 여전히 신청 및 수령이 가능합니다.

 

전라북도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을 통한 간편한 결제 방법이 있으면 좋겠지만, 다양한 관리상의 문제로 인해 접속을 통해서만 신청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신청기간 내 주소지의 읍, 면,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시면 바로 재난구조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장이 방문하면 가족들로부터 즉각적인 구호 지원도 받을 수 있다.

또한, 직장인, 맞벌이 등 다양한 사유로 직접 방문이 어려운 경우 지원서 및 위임장을 지참하여 대체할 수 있습니다.

 

세대주 : 세대주의 신분증 및 신청서

자신: 신분증 및 지원서

대리인 : 신청서 및 위임장, 신청인 및 의뢰인의 신분증

 

미성년자인 경우 원칙적으로 직접 신청하지 않고 세대주에게 신청하되, 주민등록등본을 소지한 미성년자인 경우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민등록증에 따르면 동거인, 결혼이민자, 영주권자는 대행하거나 세대주에게 동시에 징수를 위탁할 수 없으며 본인이 직접 신청해야 합니다.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7월 5일부터 8월 6일 금요일까지 평일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전주, 군산, 정읍, 남원, 김제, 익산 등은 현장 혼잡을 방지하기 위해 생년월일 마지막 자릿수에 신청서를 제출하는 주간제를 채택하고 있다.

 

월요일(1, 6), 화요일(2, 7), 수요일(3, 8), 목요일(4, 9), 금요일(5, 0)

위에서 언급한 6개 도시를 제외하고 다른 모든 카운티 수준 지역은 요일에 관계없이 방문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무주군을 예로 들자면 마을 관리들이 출장비를 낸다고 한다.

 

일부 지역은 신청 시간이 비교적 촉박해 토요일과 일요일에도 개강이 있다고 합니다.

군산시의 경우 신청기간 첫째 주인 7월 11일까지 토, 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방문접수를 하시면 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재난 기금을 사용하는 곳

전북 재난지원금은 익명의 선불카드로 지급되며, 반드시 9월 30일까지 사용하여야 합니다. 이용기간 내 미사용 금액은 환불되오니 반드시 이용기간 내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지역과 산업이 제한적이다.

 

해당 지역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백화점, 대형 쇼핑몰, 농협이 직접 운영하는 하나로마트, 유흥업소, 온라인 쇼핑몰, 타 시도에 본사를 둔 프랜차이즈 매장에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기부를 원하시면 기부 신청서를 작성하여 전액 또는 잔액을 기부하실 수 있습니다. 주소지에 있는 행복복지센터에서 신청하시면 사전에 동의하신 지역의 소외계층 또는 장학금 재난지원금으로 사용됩니다.

 

 

 

5차 재난지원금 대상 확인 조회하기

3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프리랜서 , 자영업자 , 저소득층 , 신청방법 과 신청 사이트 3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프리랜서 , 자영업자 , 저소득층 , 신청방법 과 신청 사이트 반갑습니다 스마트

ableto.co.kr

 

3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프리랜서 , 자영업자 , 저소득층 , 신청방법 과 신청 사이트

반갑습니다 스마트 꿀단지 인사드립니다. 다들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받으 셨는지 모르겠네요 요즘 코로나 때문에 너무 힘든 상황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정부에서 1차 재난지원금과 2차 재난지원

ableto.co.kr

 

코로나 백신 50~54세 ~55~59세 접종시기 사전예약

코로나19 사전예약 기간 안내   ○ (대상) 55세 ~ 59세(1962.1.1. ~ 1966.12.31. 출생)   ○ (예약기간) 7.14.(수) 20시 ~ 7.24.(토) 18시   * 예방접종센터 예약은 7.21.(수) 20시 ~ 7...

ableto.co.kr

 

2021년 대체공휴일 확대 몇일더쉴까?

2021년 대체공휴일 확정 이제부터 3월 1일 광복절, 건국절, 광복절이 토·일요일과 겹치면 그다음 월요일을 대체공휴일로 지정한다. 올해는 광복절(8.15일), 개천절절(10월 3일), 한글날(10월 9일) 다

ableto.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