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IT정보/스마트정보

페메 메세지 삭제 종류별로 알아 보자!

by 스마트꿀단지 2020. 6. 1.
반응형

페북 메세지 삭제 하기

반갑습니다 꿀 같은 정보만 제공해드리려고 하는 스마트 꿀단지입니다.  페이스북 메시지 관련 정보글은 이글이 마지막이 될 거 같습니다.! 페이스북 메신저는 국내에서 카톡 다음으로 이용량이 많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예전에는 페이스북을 들어가서 메신저를 해야 했는데 현재는 페이스북 메신저라고 따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페이스북 메신저 줄여서 페메라고 합니다.~ 자그럼 한번 같이 따라 해 보도록 할까요? 페메 삭제도 종류가 있으니깐 확인해보세요!

삭제

 페메를 사용하시다 보면 잘못 전송 될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페이스북 메시지를 삭제를 하셔야 되는데요 방금 보낸 메시지를 꾸욱 눌러주시게 되면 복사, 전달, 삭제 하기 총 3가지 메뉴가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삭제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 여기서 페이스북 메신저 메세지메시지 삭제 하기에는 조건이 붙는데요 페메 메세지 삭제는 상대방이 보낸 메시지를 확인하기 전에만 가능합니다. 위에 그림을 보시면 "안녕"이라고 보낸 메시지 옆에 흰색 바탕에 파랑 체크 아이콘이 생성된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메시지를 보낸 우측 아이콘도 종류가 많이 있습니다. 

참고 글을 아래에 남겨 드릴 테니 한번 보고 오시면 이해하시기 빠를 것입니다.^^>

 

페메 읽음 표시 ,체크표시 제대로 알자!

반갑습니다 여러분에게 달달한 꿀단지 정보를 제공하고 싶은 스마트 꿀단지입니다.!옛날에는 페이스북 메신저뿐만 아니라 페이스북을 카카오톡보다 많이 사용했습니다. 페이스북 메신저는 3단

ableto.co.kr

자그럼 이해하신 걸로 생각하고 글을 이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삭제 종류

자신이 보낸 글을 상대방이 읽기 전에 메시지를 꾸욱 누르시고 삭제 하기 화면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요 

"어떤 계정에서 메시지를 삭제 하시겠어요? "라는 문구가 뜹니다.  모든 사람의 계정에서 삭제할 것인지 내 계정에서 삭제할 것인지를 묻게 됩니다.  메시지를 실수로 보냈으니 우리들은 모든 사람의 계정에서 삭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모든 사람의 계정에서 삭제 하시 겠어요?

모든 사람의 계정에서 삭제하시겠어요? 라고 다시 한번 되묻는데요 우측 하단에 삭제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삭제가 되는 것입니다. 모든 사람의 계정에서 삭제할 시 참고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모든 채팅 멤버의 계정에서 이 메시지가 영구 삭제됩니다. 채팅 멤버들은 메시지를 삭제한 사실을 알 수 있으며 메시지가 삭제된 후에도 메시지를 신고할 수 있습니다 라고 나오네요 삭제는 가능하지만 흔적은 남는다 라는 말이 되겠습니다.

상대방이 페이스북 메시지를 확인 하였을 경우

내 계정에서 삭제 기능만 사용가능

상대방이 채팅을 확인 할경우에는 내 계정에서 삭제 기능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상대방이 메시지를 확인하였다면 삭제를 못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단 자신의 계정에서는 삭제가 가능합니다.

특정인 메시지 삭제

이번에는 특정인에 대한 메시지 전체를 삭제하고 싶으면 페이스북 메신저 화면에서 삭제하고 싶은 사람을 왼쪽으로 밀어주시게 되면 위와 같은 3개의 아이콘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우측에 위치한 휴지동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메시지 삭제 

휴지통을 클릭하셨다면 위와 같은 창이 뜨시게 되는데요 해당 친구와의 채팅은 계정에서 영구 삭제되니 그전에 대화했던 내용들은 복구할 수 없으니 신중하게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그 외에도 채팅 숨기기 기능도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결정하시고 채팅을 삭제하기를 누르신다면 대화방 전체가 없어진 것을 확인하게 됩니다. 카톡으로 비교해보면 카톡에서 자신의 기준에서 대화방을 나가는 거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 여기까지 페메 메세지 삭제 하기 기능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삭제 하기 기능도 여러 가지가 있다는 점 다들 알고 계셨나요~^^? 여러분들에 꿀단지 정보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추천 포스팅 >

페메 메세지 무시 하기

페메 몰래 읽기 (페북 TIP!)

페메 읽지 않음

페메 활동 중 끄기 /비활성화

페북 탐라 막기 한 번에 해결하기!

페북 차단 확인법 3단계로 알아보자

페메 차단 푸는 법 쉽게 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