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IT정보/스마트정보

배란혈 나오는 시기 와 배란혈 색 원인과 증상

by 스마트꿀단지 2021. 2. 20.
반응형

배란혈 나오는 시기 배란혈

배란혈 나오는 시기와 배란혈 색 원인과 증상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우선 여자라면 호르몬의 변화로 1달에 한 번씩 생리를 하게 됩니다 주기는 일정하지 않지만 거이 1 달이라고 보셔도 됩니다. 생리 날짜도 되지 않았는데 갈색 혈이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갈색 혈을 처음 보신 분들이라면 당황하실 수도 있는데  이 갈색 혈이 바로 배란혈이라고 합니다. 그럼 이 배란혈이 무엇일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란혈 썸네일

배란혈 이란 무엇 일까요?

data-ke-mobilestyle=

배란혈이란 매달 배란이 되는 과정에서 난포가 터지면서 발생이 되는 출혈이라고 보시면 이해하기가 쉽습니다.

발생되는 출혈양에 따라서 그달의 몸상태 그리고 호르몬 양 그리고 자궁 기능에 따라서 그달에 출혈과 양이 결정이 됩니다.

또한 배란혈 나오는 시기를 본다면 생리를 규칙적으로 하였을 경우 생이 예정일에서 약 10일~14일쯤에  소량의 혈이 섞여서 나온다고 합니다. (간단하게 생각하면 생리 예정일인 2주 전에 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하지만 배란혈을 경험한 여성은 많지가 안습니다. 대부분 배란혈이 나오지 않고 바로 생리를 시작하는 여성들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배란혈 구분은 어떻게 하나요?

베란혈

배란혈 구분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혈흔이 배란혈로 발생한 것인지, 아니면 생리혈인지 구분을 못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생리혈은 피와 색이 검붉은 색을 지니고 있습니다. 하지만 배란혈은 분홍색과 어두운 갈색을 띠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도 기존 생리양에 비해서 적은 혈이 나오는 것이 특징이며 끈적한 점액질과 함께 맑은 혈이 배출된다고 합니다.

배란혈 증상은 무엇일까요?

배란혈 색

배란혈 증상은 배란혈이 나오는 시기 ( 생리 2주 전) 오른쪽 배나 왼쪽 배나 쑤시는 거처럼 통증이 올 수가 있습니다.  늘어 나는 질 분비물과 합쳐져서 핑크색이나 연한 갈색 분비물이 보일 수가 있습니다. 

배란혈이 나오게 되면 통증이 발생되므로 생리통을 겪었을 때와 같이 대처하시면 됩니다.  

배란혈 생리통증 줄는 방법

배란혈 갈색

아랫배에서 혈액순환이 더디게 되는 만큼 아랫배를 따뜻하게 해주어야 합니다. 온열팩이나 따뜻한 수건으로 아랫배를 찜 찌를 해준다면 혈액순환을 하는데 도움이 되며 통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많은 여성들이 겪을 수 있는 증상은 아니지만 대처법을 잘 익혀두고 파악하신다면 일상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배란혈이 발생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배란혈이 발생하는 이유는 첫 번째

몸 컨디션 상태에 따라서 배란혈이 발생될 수도 있습니다. 피로가 누적되고 신체 리듬이 깨지게 되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배란혈 발생하는 두 번째 

호르몬 이상이나 자궁, 난소에 문제가 있을 경우 소량을 혈흔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배란혈이 아니라면?

배란일도 아닌데 통증이 나타나게 된다면 장궁 외 임신이나, 맹장, 골반염 등 다른 질환으로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일시적이지 않고 지속적으로 통증이 심해지고 혈흔 양이 늘어난다면 다른 문제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가까운 병원에서 상담받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 칼로리 계산기 정확한 칼로리 계산법

링티 효과 , 효능 그리고 부작용은 없을까?

단마토 부작용과 다마토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