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IT정보/스마트정보

두부얼리는법 과 두부효능 꿀팁 공유

by 스마트꿀단지 2021. 2. 18.
반응형

두부는 콩 제품 중 가장 인기가 있습니다 콩으로 만든 두부는 널리 사용되는 가공 식품입니다. 그리고 두부는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두부 만드는 방법은 콩을 물에 담그고 갈아서 콩을 가열하고 짜낸 후 응고제로 만든 두부가 대표 적이며 생산 방법에 따라 다르며 구별할 수 있습니다.

두부 얼리는법 썸네일
두부 얼리는법

특히 물기가 잘 빠지지 않고 굳어지는 부드러운 두부성질은 잔류 수분 때문에 부드러움이 특징입니다.

콩 물에 응고제를 첨가하여 단백질을 얻습니다. 굳어진 두부에는 콩기름이 들어 있습니다 단백질에 축적되어 함께 응축되기 때문에 식물성 지방과 단백질 함께 포함된다고 합니다.

두부 얼리는 법

두부는 전골, 찜, 조림 등 다양한 방법으로 조리할 수 ​​있습니다. 우리들은 두부를 요리하고 소비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두부를 얼리면 단백질 함량은 섭취량보다 약 7 배 높습니다. 류신 함량은 8 배 이상 증가한다고 합니다. 두부는 수분을 완전히 제거합니다. 수분이 있는 상태로 얼리게 된다면 씹을 수 있는 질감과 풍미 떨어질 수 있습니다!

포장이 되어 있는 두부 그대로 냉장고에 넣어 얼릴 수 있다고 합니다. 별도로 잘라 내야 함 필요 없어서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두부 수분 제거 

두부 수분 제거 하기

우선 두부를 얼리기 전에 키친타월 등을 이용하여 두부 겉에 있는 수분을 충분히 흡수시켜 주시길 바랍니다. 먹다 남은 두부는 냉동실에 넣으면 안 되고 팩, 거즈를 이용하여 감싸 주시기 바랍니다.  마트에 가면 조리용 거즈를 팔기 때문에 조리용 거즈를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여기서 먹기 좋은 크기로 미리 잘라서 보관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얼린 두부 해동 

얼린 두부 해동 하기

냉동 보관이 된 두부는 조리 시 전자레인지 약 4분 정도 해동시켜주게 되면 두부에 있던 수분이 증발되어서 쫄깃한 식감과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상온에서 자연해동할 경우 세균 감염이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만약 전자레인지가 없다면 냉장고에서 해동하시길 바라며 전자레인지를 가급적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두부 효능

두부의 지방은 우리 몸에 좋습니다. 포화 지방산이 아닌 식물성 지방 따라서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트리글리세리드 억제에 도움이 되며, 심혈관 질환 등 다양한 성인병 예방을 할 수 있는 효과적인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두부는 사포닌이 풍부합니다. 항암 작용을 돕는 사포닌 함유가 되어서 세포 노화를 촉진하는 자유 라디칼 제거할 비타민 B와 비타민 E의 황화 다량의 물질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노화 예방에도 탁월한 효능을 발휘합니다.

부 효능

또한 칼슘과 이소 플라본 뼈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예방하고 뼈조직 형성을 돕습니다. 항암 작용을 돕는 사포닌 성분 있어서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뼈 건강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식이 요법에서 탁월한 효능을 보여줍니다.

두부는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이라고 합니다.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이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적합하다고 합니다. 저칼로리에 포만감을 더합니다. 식사 나 간식 대용으로 꾸준히 섭취한다면 또한 건강한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단마토 부작용과 다마토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햇반 데우는 법 ( 햇반 210g 24개)

음식 칼로리 계산기 정확한 칼로리 계산법

링티 효과 , 효능 그리고 부작용은 없을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