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IT정보/스마트정보

단마토 부작용 과 단마토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by 스마트꿀단지 2020. 6. 18.
반응형

 

 

반갑습니다 여러분들에게 달달한 꿀단지 같은 정보를 제공해드리려고 노력하는 스마트 꿀단지 인사드립니다. 꾸벅 오늘은 다마토 부작용에 대해서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요즘 다마토 다이어트가 인기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단마토란 무엇일까요?

그 이유는 한혜연 다이어트 비법이라고 알려져 있기 때문인데요 다마토는 말 그대로 단맛이 나는 토마토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이름으로는 샤 인마토라고도 부르고 있습니다. 설탕의 200~300배에 달하는 단맛을 가진 스테비아라는 허브과 식물에서 추출을 하면 비오 사이드라는 성분이 나오게 됩니다. 이 비오 사이드라는 성분을 가지고 토마토에 스며들게 해 단맛을 최대치로 끌어올려서 개량한 토마토입니다. 다이어트 식품으로 단마토의 장점은 단맛은 강하지만 열량은 거의 없다는 점에서 많은 연예인들 그리고 일반인들까지 단마토 에 열광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단마토는 달콤하면서도 포만감까지 오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가 있는 것입니다.  왜 단마토를 만들었을까요? 토마토는 아시다시피 다이어트 식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토마토 자체만으로는 쉽게 질리고 많이 먹기 힘들기 때문에 단마토라는 품종을 개량하여서 만들었습니다. 토마토에 단맛을 더하니 일반 토마토보다는 오래 많이 먹을 수 있어서 토마토 다이어트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것입니다. 

단마토의 효능은? 

식이섬유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구연산, 아미노산, 철, 칼슘 무기질과 다양한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건강식품입니다. 붉은색 과일이 가지고 있는 항산화 성분인 라이코펜과 베타카로틴도 함유가 되어 있습니다 이 정도면 슈퍼푸드라고도 말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ㅎㅎ  단마토는 그뿐만 아니라 폴리페놀이라는 성분도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항산화 및 노화 방지에 효능이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테르텐이라는 성분도 들어가 있어서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서 세포를 자극합니다. 세포를 자극하면 고혈당 예방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과 식이섬유도 풍부하여서 면역성 및 배변활동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많이 섭취할 경우 단마토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됩니다. 

 

 

단마토 부작용은?

단마토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면 단마토는 다이어트의 만능은 아닙니다. 단마토 다이어트 열풍을 일으킨 연예인들도 탄수화물 섭취와 운동을 병행했다고 말했습니다. 단마토는 도움을 줄 뿐! 단마토만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한 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단마토만 먹게 된다면 부작용과 요요현상이 생길 수 있어서 꼭 충분한 영양섭취와 운동 그리고  규칙적인 생활이 중요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단마토 부작용에는 어떤 이유들이 있을까요? 

첫 번째 단마토 부작용은  단마토를 너무 많이 섭취해서 문제가 되는 것입니다. 

단마토 역시 토마토이기 때문에 칼륨 성분을 과하게 섭취할 시 신장 기능이 안 좋은 사람일 경우 고 칼륨 혈증이 유발되어서 손발이 저리거나 혈압이 떨어지는 등 부정맥의 심장 장애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단마토을 적당한 섭취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두 번째로 단마토 부작용은 단마토에 있는 스테비아 성분

가장 많이 거론되는 것은 단마토의 스테비아 성분입니다.  스테비아 성분의 섭취가 건강에 괜찮은지에 대한 말들이 많이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스테비아가 몸 밖으로 불필요한 스테비아 성분을 내보내기 위해서 아뇨 작용을 일으 킨다고 합니다. 이 아뇨 작용을 일으키게 되면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고 말합니다. 참고로 스테비아의 1일 권장 섭취량과 1일 권장 섭취량은 25g 동일합니다.   위에서 말한 스테비아는 이뇨제로 소변 배출을 촉진시키는데요 장기간 섭취하게 되면 신장에 무리를 주고 복통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됩니다. 또한 장기 복용을 하게 되면 저형당에 걸릴 수 있고 저혈압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무엇 이든 좋은 음식 들은 많이 먹으면 오히려 독이 될수도 있습니다.  이뻐지려고, 건강해지려고 다이어트를 하는 것도 좋지만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오히려 역 효과가 날 수도 있으니 적당한 체중 조절과 식단 조절, 운동 등으로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오늘은 단마토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무엇이든 알고 먹어야 좋은 거 같네요. 다음에도 달달한 꿀단지 같은 정보로 여러분들에게 좋은 정보만을 제공 해 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추천포스팅>

오토파지주스 부작용 알아 볼까요?

듀오덤 교체시기 (습윤밴드 )

흰코털 코털 뽑으면 안되는 이유

무릎 연골 찢어짐

급똥참는법 (급똥지압)

모기물린곳부음 대처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