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IT정보/스마트정보

무릎 연골 찢어짐

by 스마트꿀단지 2020. 6. 7.
반응형

무릎 연골 찢어짐

반갑습니다 여러분들에게 달달한 꿀단지 같은 정보를 드리려고 노력하는 스마트 꿀단지입니다. 이번 시간은 무릎 연골 찢어짐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무릎이 시리면서 아픈 증상이 자주 나타나기 시작했다면 퇴행성 관절염이 아닐까 걱정도 많이 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무릎 관절은 신체의 하중을 지탱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무릎에 무리를 주는 운동을 하게 되면 연골이 파열되기도 하고 무릎 연골 찢어짐이 생기는 원인이 되기도 합는데요 주로 추운 날씨에 무릎 연골 찢어짐이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만약 무릎 연골이 손상되게 되면 당연히 제대로 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관절에 전달 하는 충격이 커질 뿐만 아니라 심각한 통증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무릎 연골 찢어짐 이 생기면 무릎 통증의 원인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각별하게 무릎을 신경 써서 관리를 해주셔야 됩니다. 관절연골과 연골판이 손상이 된다면 무릎에 전달되는 통증이 심해서 제대로 걷지도 못하거나 일상생활에 많은 영향을 준다고 생각합니다. 

무릎 연골 찢어짐 원인은 여러가지로 나타나게 되는데요. 주로 격한 운동을 하다가 반원판 손상으로 무릎 연골 찢어짐 이 발생될 수도 있는데요 주로 축구, 농구, 배드민턴 등 격한 운동을 하는 게 무릎 연골 찢어짐 에 주된 요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노화로 인해서 무릎 연골 찢어짐이 생길 수 있습니다. 50대 이상 연령대가 높은 어르신들 경우에는  격한 운동을 하거나 무릎 연골에 충격을 받지 않았는데도 일상생활 속에 작은 충격이나 지속적인 자극으로 인해서 무릎 연골 찢어짐이 나타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보통 무릎 연골 찢어짐은 초기 증상의 경우는 약한 통증을 동반 하는데요 이통증을 그냥 시간이 지나면 통증이 안생기 겠지 이런 마음으로 통증을 방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방치를 할 경우에는 일상생활이 힘들어질뿐 아니라 심각하면 걷지도 못하게 되는데요 반드시 무릎 통증이 발생하시면 가까운 병원을 방문하셔서 자세하게 검사와 진료를 받아 보시는 걸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연골 판과 관절연골이 손상되면  빠른 속도로 닳을 수 있습니다. 혈액이 흐르지 않고  스스로는 치료가 되지 않아서 한번 닳기 시작 하면 다시 처음으로 회복될 때까지는 큰 시간이 걸리고 많은 노력들이 필요합니다. 연골 무릎 찢어짐이 발생됨으로써 연골이 지속적으로 마모가 되고 심각한 경우에는 연골 밑의 뼈가 노출될 수도 있습니다.   활액막에는 염증싱 생겨서 또 다른 통증과 변행 생기는 2차적인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무릎 연골 노화가 빨리 온다면 이것은 우리들이 잘알고 있는 퇴행성 관절여이라고 말합니다. 만약에 저희들이 젊은 연령층일 때 경우에 무릎 연골 찢어짐을 방치한 상태로 일상생활을 계속하면 어떻게 될까요?  연골 손상이 빠르게 진행 되어젋은 나이에 퇴행성 관절염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일반적으로 헬스장을 가서 하체운동을 한다고 합시다.  운동을 하고 나서  무릎에 통증이 생기게 되었다면 충분한 휴식을 취한뒤 괜찮아질 징조가 안 보이면 가까운 병원으로 가시는 게 좋습니다. 

무릎 연골찢어짐은

 무릎 뒤에 통증이 생기면서 뒤쪽에서 물주머니가 만져진 다면 의심을 해야 됩니다.  연골판은 혈액이 흐르는 부위가 있지만 흐르지 않는 부위가 있습니다.  한마디로 무릎 연골은 재생이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릎 연골 찢어짐이 발생되지 않게 주의해야 됩니다.  무릎 연골 찢어짐이 발생되었다면 병원을 빨리 방문해서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되고 의심이 되는 행동이 있다면 반드시 조기에 알아보시고 그에 맞는 해결방법을 찾으셔야 됩니다.  증상이 있을 때 치료하는 것도 좋지만 무릎 연골 찢어짐이 발생이 되지 않도록 예방하는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운동을 하기 전에는 스트레칭을 필수로 하고 본인의 체력에 벗어난 무리한 운동을 하게 된다면 오히려 악영향이 미칠 수가 있으니 무리하게는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자 오늘은 무릎 연골 찢어짐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모두 무릎 잘 관리하시고 100세가 되도록 뛰어다닐 수 있도록 다들 힘내 봅시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