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IT정보/스마트정보

귀뚫은곳염증 이나서 몽우리와 고름이 생겼다면!? 대처하는법!

by 스마트꿀단지 2020. 7. 11.
반응형

귀뚫은곳 염증

반갑습니다 여러분들에게 달달한 꿀단지 같은 정보를 드리는 스마트 꿀단지 인사드립니다. 여러분들은 귀를 왜 뚫으 실려고 하시나요^^? 당연하게 귀에서 이쁘게 빛나는 귀걸이, 피어싱 등을 착용하시려고 뚫으셔서 이쁘게 착용하시고 있으실 거예요~ 하지만 귀 뚫은 곳이 염증이 심해져서 붓거나 몽우리가 생겨서 고름까지 차올랐다면 어떻게 해야 될까요.?? 

우선 귀뚫고 나서는 관리를 잘해야 됩니다.  모든 염증과 병들에 최고의 대처 방법은 염증이 생기지 않도록 사전에 예방하는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우선 귀 뚫고 나서 간지럽거나 따끔따끔거릴 경우가 있는데요 되도록이면 귀 뚫은 곳은 만지지 말아야 됩니다. 

소독은 하루에3~5번 정도 수시로 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귀 뚫고 나서는 물에 닿지 않게 조심하시는 게 좋아요~ 귀 뚫은 곳 소독을 할 때도 손은 깨끗하게 싯으신후 귀를 만지시는 게 좋습니다.  여기서 다른 귀걸이를 착용하시려고 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거 같아요~ 

귀뚫은곳염증 원인

하지만 귀걸이를 바꿔서 착용 하시게 되면 상처가 덧나거나 염증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2주 이상은 같은 귀걸이를 착용하시면서 귀 뚫은 곳에 대해서 회복을 기다리시는 편이 바람직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경우 말고 귀 뚫은 곳에 염증이 나게 된다면 어떻게 해야 될까요? 예방이 중요하다고 말씀드렸지만 그러하지 않은 경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귀 뚫은 곳 염증 원인은 무엇일까요?

제일 의심해야 될 부분은 감염으로 인한 염증입니다. 옛날 조선시대에는 자유롭게 자기 자신을 표현을 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지금 2020년대에는 누구든지 자유를 느낄 수 있고 그러한 권리가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요즘은 귀 뚫은 사람들이 많이 보입니다. 남녀노소 상관없이 귀걸이, 피어싱 등으로 자기 자신을 표현하는 시대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부작용이 있는데요. 세균 감염에 대한 소독 환경을 제대로 갖추지 못하고 인시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됩니다.  일반적으로 귀를 뚫어 주는 곳은 병원에서만 시술하였는데 이제는 액세서리 샵에서도 귀 뚫는 시술을 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미용실에서도 보면 귀 뚫어 주는 곳이 많이 있더라고요. 

하지만 이는 정말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 제대로 안전하게 시술하는 곳이라고 장담할 수도 없고  흉터나 염증, 몽우리 등 피부질환으로 변질되어 발전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염증이 발생하게 되면 언제든지 염증이 재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켈로이드라는 성질 때문에 몽우리가 생길 수도 있는데요. 

켈로이드는 무엇일까요.?

켈로이드란 체질적인 원인으로 많이 발생되는데요 자기 자신에게 상처가 생겼을 경우 살이 회복되는데요 하지만 회복되는 과정에서 크게 솟아오르게 되면서 거무스름한 색상으로 점점 넓게 펴지는 게 특징입니다. 넓게 퍼지면서 단단하게 굳어지는 증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귀 뚫은 곳 몽우리 졌다고 많이들 이야기하시는데요 그 현상이 바로 켈로이드라는 증상입니다. 어떻게 그러면 치료하면 될까요?  일시적이라면 회복되기까지 귀 뚫은 곳에 귀걸이나, 피어싱을 착용하지 않고 기다려 주시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증상이 2주 정도 지속되고 호전이 되지 않으면 병원을 찾아가서 정확한 진단을 받고 치료를 하시는 게 좋습니다.  가급적이면 이러한 증상이 초기에 병원을 방문해주시는 편이 안전하고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예방법

귀 뚫은 곳 염증, 고름, 몽우리가 생기는 것은 방지하고 줄이기 위해서는 위에서도 말했듯이 귀를 만지기 전에는 손을 깨끗하게 닦아야 합니다. 그리고 귀걸이, 피어싱들은 사용하기 전 그리고 사용 후 에는 반드시 소독을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귀걸이나 피어싱은 외부로부터 노출되어 있는 상태라서 각종 먼지와 세균들이 달라붙어 있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잠을 잘 때 귀걸이나, 피어싱을 안 빼고 주무시는 경우가 있으신데요 이러한 습관은 귀 뚫은 곳염증을 일으키는 원인이 될수도 있다는 점을 알아야 됩니다. 잠을 잘때에는 귀걸이를 빼고 주무시는 습관을 들이신다면 귀뚫은곳 염증을 예방할 수 있는 지름길입니다. 

지금까지 귀 뚫은 곳 염증, 몽우리, 고름이 생기면 대처하는 방법과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위에서 말한 예방법들로 관리를 잘하였는는데도 귀 뚫은 곳이 붓거나 몽우리가 생기고 염증이 생긴다면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서 진단받고 치료하는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지속적으로 가려움을 동반하고 빨갛게 붓는 현상이 생기면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는 금속 알레르기 반응일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패션용 귀걸이보다는 알레르기가 없는 금, 은 귀걸이나, 피어싱을 착용하시는 게 귀 뚫은 곳 염증을 예방하는데 좋은 방법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도 다양한 정보와 재미있는 소식으로 여러분들에게 찾아오는 스마트 꿀단지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이쁘게 귀걸이, 피어싱 착용하시고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