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IT정보/스마트정보

홈마뜻

by 스마트꿀단지 2020. 6. 8.
반응형

반갑습니다 여러분들에게 달달한 꿀 같은 정보를 전달해드릴 려고 노력하는 스마트 꿀단지입니다. 오늘 하루는 어떻셨나요? 이제 여름이라 그런지 온도가 많이 올라가더라고요 그래서 어제저녁에 해놓은 김밥을 먹으려고 하는데 김밥 맛이 이상한 거 에요. 냉장고에 넣어 둘걸 그랬나 봅니다.. 아까운 김밥 몇 개 못 먹고 버려야 되는 상황이 발생하네요 김밥에 스팸도 들어가고 정성도 들어갔는데 억지로 몇 개 먹었더니 속이 좀 안 좋네요 ㅠㅠ 그래서 결국에는 버리기로 결정하고 지금은 방울토마토를 싯어서 먹으려고 하고 있습니다.ㅎㅎ 과일 몸에 좋은 거 아시죠 여러분들? 서론이 너무 길었네요 이제 본론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오늘은 홈마 뜻에서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희들이 TV에서 많이 보는 연예인들은 모든 사람들을 관심을 끌고 그만큼 열성팬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 열성팬들이 연예인들 관련 사진들과 자료들을 팔아서 돈을 벌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홈마 뜻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홈마는 홈마스터의 줄임 말로 연예인들의 고퀄리티의 사진들과 동영상을 촬영하여서 자신들의 홈페이지에 올리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저작권이 과연 없을까요?  저작권 이야기는 우선 뒤로 미뤄 두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잘찍은 사진만 으로도 돈을 벌 수 있는 시대가 되었는데요.  이 잘 찍은 사진에는 저작권이라는 게 붙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예전에는 취미로 사진동아리에서 활동을 하는 사람들도 이제는 취미로 찍은 사진이 돈이 되기 때문에  이게 직업이 될 수도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홈마 뜻이라는 줄임말도 이런 직업 때문에 나온 말이기도 합니다.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에는 재능만 있으면 돈을 벌 수 있기 때문에 꼭 공부만 잘한다고 돈을 많이 벌고 성공한다는 말은 이제 옛말입니다.  홈마들은 은 연예인들의 영상을 팔아서 수입을 내고 있는데  이제는 이걸로 사업까지 한다고 하니 기가 막힐 노릇입니다.  예전에는 영상과 사진만 팔았는데 굿즈까지 함께 해서 돈을 번다고 합니다. 이것은 엄연히 저작권이 있는 합법이 아니라 불법입니다. 

여기서 굿즈란 무엇일까요? 홈마뜻은 이제 다들 아시는 거 같죠 다시 한번 말해드리지만 홈마 뜻은 연예인들의 사진을 찍어서 자신의 홈페이지에 올리는 사람에서 줄여진 말이 홈마입니다.  굿즈에 대해서 설명드리자면 굿즈란 goods  연예인들이 출시하는 상품과 특정 브랜드와 결합하여서 출시하는 상품들을 말합니다. 그 외에도 애니메이션, 드라마, 팬클럽과 합작하여서 만든 상품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위에서 말했듯이 비공식적인 굿즈제품도 있습니다. 홈마 뜻에서 말한 사람들이 비공식적으로 굿즈 제품을 만들어서 어둠의 경로를 통해서 팔고 있는데요  이것은 공식적인 굿즈 제품보다 소장가치가 높아서 가격이 수십만 원 까지 하는 제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불법 촬영을 하고 그것을 자기 영리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 위반에 해당됩니다.!  하지만 우리 정부나 연예인 소속사들은 이런 비공식 적인 굿즈 제품을 알고 있으면서도 아무 재재를 하지 않습니다. 홈마들이 만들어낸 제품이 영향이 크기 때문입니다. 

비공식 적으로 만든 굿즈재품 때문에 피해를 보는 팬들도 생겨 나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비공식 적인 굿즈 제품들은 대부분 현금거래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먼저 선입금을 하고 돈을 받고 나서 제작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돈만 받고 도망가는 일명 먹튀 등을 문제도 많이 있어서 피해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자신들의 수익 때문에 이렇게 불법적으로 촬영을 해서 이득을 취하는 일들은 없어졌으면 합니다. 오늘은 홈마 뜻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아마 홈마 뜻이 생소하기도 할 것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연예인들이 지나가면 대포 카메라를 들고 사진을 찰칵찰칵 하는 사람들을 많이 보았는데요 여기서 기자분들도 있을 것이고 다양한 직종에 종사하시는 분들이 카메라를 들고 사진을 찍고 있습니다. 여기서 불법적으로 촬영을 해서 파는 악의적인 사람들도 존재한다고 하니. 연예인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