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IT정보/스마트정보

코로나 증상순서 및 발현시기

by 스마트꿀단지 2022. 6. 21.
반응형

코로나 증상 순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생각보다 정말 아픕니다. 몸이 많이 아파서 저 같은 경우 5kg 이상이 빠졌습니다.

일단 감염되면 3일차부터 1~2일 정도 목이 심하게 아팠습니다. 증상은 없었으나 잠복기 이후 발열 37.5도, 인후통, 기침 등의 이상 증상이 나타납니다.

​현재 유행하는 오미크론의 잠복기는 보통 1~4일입니다. 특징은 잠복기에는 증상이 없으나 증상이 심해지면 정말 아픕니다.

코로나-발행-순서-발현시기-썸네일
코로나-발행-순서-발현시기

코로나 증상

따라서 이제부터 알게 될 코로나 증상에 대해 숙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악화가 된다면 입원을 해야 됩니다.

COVID-19에 감염된 사람들은 경증에서 중증에 이르는 증상을 보고했습니다. 바이러스에 노출된 후 2-14일 후에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경증에서 중증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증상이 있으면 COVID-19일 수 있습니다.

 

-열 또는 오한

-기침

-숨가쁨 또는 호흡곤란

-피로

-근육통 또는 몸살

-두통

-맛이나 냄새의 상실

-목 쓰림

-코막힘 또는 콧물

-메스꺼움 또는 구토

-설사

 

응급의료가 필요한 경우 

COVID-19와 관련된 비상사태를 숙지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호흡 곤란

가슴의 지속적인 통증 또는 압박

전례 없는 혼돈

깨어나지 못하거나 깨어 있지 못함

창백하거나 회색이거나 푸르스름한 피부, 입술 또는 손톱 밑부분(피부 색조에 따라 다름)

*이 목록에는 모든 증상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다른 심각하거나 걱정스러운 증상은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누구든지 이러한 징후를 보이면 사전에 119 또는 가장 가까운 응급 시설에 전화하십시오. COVID-19에 감염되었거나 의심되는 사람을 위해 긴급 지원을 요청하고 있음을 교환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코로나-증상
코로나-증상

코로나 증상 순서

이러한 증상이 악화되지 않고 3~4일 동안 열이 나지 않는다면 아마도 그렇지 않을 것입니다. 코로나 증상을 날짜별로 살펴보면 감염 첫 4일 동안 경미한 인후통, 몸살(오한), 두통, 목쉼, 발열이 있다.

 

인후통, 쉰 목소리, 근육통, 몸살, 기침, 구토, 설사, 발열 등의 증상은 감염 4~6일째에 나타나고, 기침 증상은 감염 6~8일째에 악화되며 가래가 자주 나온다. 가슴 답답함, 숨 가쁨, 두통, 근육통이 심해진다고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38도 이상의 고열이 특징입니다. 모든 환자가 이러한 증상을 경험하는 것은 아닙니다. 일부 환자에서만 두통, 근육통, 설사를 경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장 흔한 증상은 발열, 기침, 가슴 답답함, 호흡 곤란입니다. 따라서 신속한 치료가 중요합니다. 심할 경우 생명을 위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예방 조치가 중요합니다. 거리두기, 외출 후 흐르는 물에 최소 30초 이상 손 씻기, 손소독제 사용 등 철저한 개인 거리두기를 실천해야 합니다.

코로나 증상이 무엇인지 알아보세요. 건강한 사람은 대개 무증상입니다. 따라서 위의 내용을 숙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로나-증상-순서-마스크
코로나-증상-순서

독감(독감)과 COVID-19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인플루엔자(독감)와 COVID-19는 모두 전염성이 있는 호흡기 질환이지만 서로 다른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합니다. COVID-19는 2019년에 처음 확인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에 의해 발생합니다. 인플루엔자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독감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발생합니다.

 

우리가 아는 한, COVID-19는 독감보다 더 쉽게 퍼집니다. 최신 COVID-19 백신으로 미국인의 비율을 최대화하려는 노력은 COVID-19 전염병을 종식시키는 데 여전히 중요합니다. COVID-19 백신과 그 작동 원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COVID-19는 일부 사람들을 독감보다 더 심각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COVID-19는 또한 사람들이 증상을 나타내기까지 더 오래 걸릴 수 있으며 사람들은 더 오랜 기간 동안 전염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독감과 코로나19는 증상이 동일하기 때문에 증상만 보고 구분할 수는 없습니다. 이것이 질병이 무엇인지 말하고 진단을 확인하기 위해 검사가 필요한 이유입니다. 이 검사는 누군가가 독감과 COVID-19에 동시에 감염되었는지 여부를 나타낼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