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IT정보/스마트정보

코로나 생활지원금 대상 신청 및 개편내용

by 스마트꿀단지 2022. 7. 15.
반응형

코로나 생활 지원 신청 사이트 코로나 생활 지원 보조금은 아직 신청 가능합니다. 금액은 1인당 10만 원, 2인 15만 원입니다. 코로나 생활 지원 신청 사이트에서 코로나 생활 지원 보조금 신청 사이트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고 혜택에 관한 지침을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생활지원금-내용
코로나-생활지원금-내용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코로나 생활지원금 대상 

가족이 직접 방문하여 통장 사본을 신청해야 합니다. 신청인과 통지를 받은 가족 모두 신분증을 지참하고 관할 읍면동으로 가야 합니다. 온라인으로도 신청이 가능하며, 이때 통장 사진과 카메라가 필요합니다. 코로나 생활 지원 대상은 가족 중 누군가가 신청해야 합니다. COVID-19에 감염되어 격리된 사람들에게 제공됩니다. 이 상은 코로나의 중위소득 100% 이하, 즉 연간 4만 달러 이하인 사람들에게 수여된다.

코로나-생활지원금대상
코로나-생활지원금대상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 기한

 

코로나로 자가 격리된다는 통보를 받은 후 병에 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19명이 코로나로 자가격리 통지를 받은 후 입원 또는 자가 격리되었습니다. 회사에서 유급휴가를 받지 못한 자, 대개 100% 미만 지원. COVID-19 격리는 격리 해제 후 10일 동안 적용되어야 합니다. 코로나 생활지원을 이용했다면 검역 해제 후 3개월 이내에 신청해야 합니다.

- 격리후 3개월 이내  / 격리 해제일로부터 10일 후부터 신청 이 가능합니다.

 

신청은 코로나 생활보조금 신청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코로나 생활지원금은  1인당 100000원을 줍니다. 2인 기준 150000원입니다. 2인 이상은 1인당 150000원을 받습니다.  코로나 확진자가 2명 이상일 경우 생활비 지급액은 코로나 생활보조금 산정 시 고려하지 않는다. 해당 금액은 1회, 2인일 경우 2배(1인당 100,000, 2인 150,000)입니다.

한번 지급을 받은 분들은 재지급이 되지 않는 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제외 대상

검역 또는 입원 시 정부에서 급여를 받을 수 있는 직장에 있거나 해외에서 검역 중인 경우 검역 수칙을 어길 수 없습니다. 코로나 생활 보조금은 자가 격리자에게 지급되는 지원금입니다. 자가격리 또는 자가격리 수칙을 어길 경우 코로나 생활 보조금 수혜 대상이 되지 않으며 벌금형이나 징역형을 받을 수 있다. 주당 지원금액은 45,000원이며, 1주일 동안 자가격리를 하면 주말을 제외하고 주 5일 동안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코로나 생활 보조금 지급 기한은 랜덤입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기금은 원래 25만 원을 드렸는데 지금은 10만 원만 드립니다.

코로나-생활지원금-제외대상
코로나-생활지원금-제외대상

코로나 생활지원금 개편후 (22년 7월 11일~)

7월 11일 이전에는 소득 수준에 관계없이 가구에서 생활 지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 날짜 이후에는 중위소득 100% 미만 가구에 한해 생활비 지원 대상이 된다. 지원금액은 1인 가구 10만 원, 2인 가구 15만 원으로 기존과 동일하다.

표준 중위소득은 모든 가구 소득을 나열했을 때 중간 가구의 평균 소득이다.

생활보조금을 신청하는 가구에 거주하는 모든 사람의 건강보험료를 합산하여 총액이 1인당 기준 이하일 경우 생활보조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3인 가구(부모와 자녀 등)에 2명이 격리되어 있고, 1인당 건강보험료가 3인 가구 합산 기준 월 149,666원 미만인 경우 정부는 주거 지원을 지불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와 콜센터(1577-1000)가 있다. 건강 보험료를 확인하거나 질문이 있는 경우 그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코로나 생활지원금 유급휴가비 및 치료비

앞으로 30인 미만 기업은 코로나19로 직원이 격리되거나 입원하면 휴가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는 중소기업이 비용을 감당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입니다. COVID-19는 정부가 완전한 지원을 제공하지 않음에 따라 코페이먼트 비용을 줄이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모든 치료에 대한 본인 부담금의 감소는 일반 의료 시스템과 일치하여 고려되었습니다. COVID-19로 인해 의료 시스템이 일반 의료 시스템과 유사해지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입원 치료보다 비싼 재택 치료 비용을 환자가 청구됩니다. CoVID-19는 가정에서 분기당 약 13명에게 영향을 미치는 질병입니다. '22년 기준 1인당 평균 자가 치료 비용은 약 $13달러(Health Insurance Corporation), 약국의 경우 약 $6달러(환자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음)이었습니다.

코로나-생활지원금-유급휴가비-치료비
코로나-생활지원금-유급휴가비-치료비

요양원 입소자의 질병이나 상태가 입원 치료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치료비의 비용 지원이 유지됩니다.​ 입원 치료 비용이 많이 듭니다. 입원 치료 비용이 너무 비싸고 일반인(1인실 사용)에게 추가적인 부담을 주기 때문에 재정적 지원은 유지될 예정이다. 아픈 사람은 질병이 퍼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격리되어야 합니다.​

여름이 되면 코로나 바이러스가 다시 돌아오고 이 시기에 생활비 지급 기준이 변경된 것으로 보입니다. 지급금을 받지 못하는 일부 사람들이 불만을 토로하며 코로나 확진자가 줄어들지 않고 있습니다.

. COVID-19 생활 지원이 자체적으로 개편되었고, 코로나 바이러스를 퍼뜨리는 환자가 빨리 줄어들기를 바랄 뿐입니다. 

이상 코로나 생활지원금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