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IT정보/스마트정보

카톡 대화방 숨기기 (채팅방,대화방)

by 스마트꿀단지 2020. 6. 14.
반응형

반갑습니다 여러분들에게 달달한 꿀단지 같은 정보만 전달하려고 노력하는 스마트 꿀단지입니다. 

오늘은 카톡 대화방 숨기기에 대해서 포스팅 할려고 합니다.  카톡은 우리를 일상생활 속에서는 꼭 필요한 메신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날까지 많은 사랑을 받아 오는 sns 메신저중에 대표 선두 주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카카오톡 메신저는 다른 사람들에게 사생활을 노출되는 것을 다들 꺼려하실 것입니다. 저 또한 다른 사람이 저의 카카오톡 내용을 본다면  아마 기분이 좋지 않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톡 대화방 숨기고 싶은 분들이 많은 실 것입니다.  우선 카톡 대화방 숨기기 기능이 있는지 없는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제가 검색해서 찾아본 결과 아직까지 카톡 대화방 숨기기 기능은 카카오톡에서 지원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러면 어떻게 카톡에 저의 사생활을 보호할까요?  카톡 대화방 숨기기 기능을 대체할 기능이 카카오톡에 는 존재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그러면 순서대로 한번 같이 알아보도록 할까요?

우선 첫 번째로 비밀 채팅이 있습니다. 비밀 채팅으로 해서 사생활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바일에서는 보인다는 점이있습니다. 카톡 비밀채팅은 주로 pc에서 업무를 진행 하시는분들이 사용 하시면 아주 효율적인 방법인거 같습니다. 직장에서는 거이 pc버전 카톡을 사용 하는데요 여기서 대부분 컴퓨터들이 다른사람들이 볼수 있게 오픈 되어 있는 공간에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업무외에 실 생활에 관련된 카톡이 온다면 당황 스럽거나 좋지 않는 상황이 올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밀채팅모드로 하시면 비밀채팅으로 연결되어 있는 사람들은 카톡을 보내도 핸드폰으로만 봐지고  pc에서는 보이지 않기 때문에 사생활을 보호 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비밀 채팅을 하려고 하는 사람들을 채팅방으로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우측 상단에 가로로 3줄로 된 아이콘이 보이실 것입니다. 이 아이콘 들을 눌러 주면 비밀 채팅이라고 하단에 뜹니다. 그러면 비밀채팅을 클릭 해주시면 비밀채팅이 생성된 것입니다. 그리고 '비밀 채팅을 시작합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새로운 채팅방이 만들어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참으로 좋은 기능입니다. 그래서 첫 번째로 카톡 대화방 숨기기 대체 기능으로 비밀 채팅 모드가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카톡 대화방 숨기기 대체 기능으로 알림을 해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보고 싶지 않은 알림은 해지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그러면 핸드폰에 카톡 알림이 뜨지 않게 되는 것입니다. 

채팅방 알림을 해지하는 방법은 채팅방을 클릭하신 뒤 3초 정도 누르고 있으면 메뉴 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채팅방 알림 끄기를 눌러주시면 카톡 채팅방 알림을 끌 수 있습니다 간단하죠? 오늘은 카톡 채빙 방 숨기기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이러한 기능들에는 장점과 단점이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기능을 골라서 확인하신 후 잘 적용해서 사생활 보호를 하시길 바랍니다. 제 생각에는 그냥 채팅방 알림 끄기가 일상생활하실 때에는 가장 편리한 거 같습니다  카카오톡을 pc버전으로 하시는 분들은 비밀 채팅방을 만들어서 업무외 카톡이 오는 것을 아예 방지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하나 비밀채팅방을 다만들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나 사생활 보호 효과는 확실 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도 달달한 스마트 같은 정보로 여러분들에게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