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IT정보/스마트정보

좀벌레물린자국 원인과 증상 대처방법

by 스마트꿀단지 2021. 7. 14.
반응형

1. 좀벌레란 무엇일까요?

곤충 목에 속하는 곤충으로 지표면에 이끼, 낙엽층 또는 숲 속에 사는 작은 동물이다. 이것은 "먹다"의 어원입니다.
데본기 중기에 처음 출현한 것으로 보아 곤충 계통의 살아있는 화석 중 가장 오래된 것으로 등재되어 있다.


2. 좀벌레 특징
크기는 중소형이며 일반적으로 길고 납작합니다. 일부는 돌 나방과 같은 비늘을 가지고 있지만 일부는 그렇지 않습니다. 복부 끝에 3개의 꼬리 부속기가 있다.
입으로 씹으면 하악의 관절은 두 개의 관절을 통해 머리와 연결됩니다. 겹눈은 작고 한쪽 눈이 있든 없든 서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다리 관절의 수는 2-5입니다.

좀벌레-물린자국좀벌레트랩좀벌레-생기는이유
좀벌레는 절지동물이다. 살아 있는 화석으로 분류가된다.


복부에는 11마디가 있으나 말단 마디는 퇴화되어 있다. 복부 2~7절은 단순한 복부 돌출부와 한 쌍의 고관절 마디가 있고, 제2~9, 7~9, 8~9마디에 가시가 있다. 수염은 5마디이고 가슴은 아치형이 아니다. 측면 패널이 노출되어 다리의 엉덩이가 따끔 거림이 없습니다.
우리나라에는 약 330종이 기록되어 있다. 나비목 안목으로는 유시아 강에 가장 가깝다고 한다.

3. 좀벌레 생태환경
그들 대부분은 자유로운 삶을 영위하고 빠르게 움직입니다. Nicolettidae과 와 같은 여러 종은 식물 해충입니다. 대부분의 나방은 집에 살며 종이, 풀, 섬유 섬유 및 전분을 먹습니다.
벽지나 천연섬유 의류를 갉아먹는 해충이지만 질병 매개체는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래된 아파트에서 볼 때 약간 곤충과 같습니다. 책에 나방이 구멍을 뚫는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이것은 나방이 아니라 빗자루 딱정벌레라고 하는 딱정벌레의 행동이다 
빗과 달리 나방은 턱이 약하기 때문에 그러한 굴을 파낼 수 없습니다. 또한 대만에는 개미와 함께 사는 특이한 종이 있습니다.

좀은 하루에 1~3개의 알을 벽 이음새, 가구 밑, 화분 속에 낳으며, 온도와 상대습도는 일반적으로 22~32℃, 50~75% 습도를 유지한다. 알은 3~4개월이며 수명은 약 3년입니다. 낮에는 어둠 속에 숨어 밤에 가장 활동적입니다.
일반적으로 빈대는 어둡고 습한 곳을 좋아하지만, 좀는 어느 곳에서나 서식하며 물이나 음식 없이도 일주일 정도 버틸 수 있을 만큼 강합니다. 좀벌레는 질병을 옮기는 곤충은 아니지만 벽지, 천연 섬유로 만든 옷, 종이를 씹어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4. 좀벌레 물린 증상/ 치료방법

좀은 공개적으로 사람들을 물지 않습니다. 그러나 사람을 물 때 생명에 위협을 느끼거나 몸에 음식을 먹을 때 특별한 상황이 있습니다. 이 경우 물린 자국과 물린 부위가 가렵고 붉어지고 부어오르고 붉어질 수 있습니다.
좀은 유독하거나 질병을 옮기는 곤충이 아닙니다.

좀벌레-퇴치법
좀벌레는 종이,풀,직물,섬유 등을 먹고 살고 있다.


좀벌레는 일반적으로 질병을 옮기지 않고 생명을 위협하지 않으므로 물린 경우 치료 없이 하루나 이틀 안에 저절로 낫습니다. 가려움증, 발적, 부어오름, 발적은 약국 등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벌레 물림을 사용하면 완화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평소 곤충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물린 부위가 따끔거리고 통증이 있을 수 있으며 심할 경우 두드러기, 기관지 수축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매우 특수한 상황이기 때문에 일반 시민들은 좀에 물릴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좀벌레 없애는 방법

좀벌레는 습기가 많은 곳을 좋아하므로 보일러를 켜는 등 집안의 습기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욕실 구석에 걷는 해충의 에어로졸을 뿌리고 문턱의 틈과 욕조의 틈 (좀이 가장 흔한 곳)은 그들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모기물린곳부음 대처 방법!

 

모기물린곳부음 대처 방법!

반갑습니다 여러분들에게 달달한 꿀단지 같은 정보를 전달하려고 노력하는 스마트 꿀단지입니다. 이번 시간은 모기 물린 곳 부음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여름철 단골손님 모기입니다.

ableto.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