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IT정보/스마트정보

위니아 에어컨 에러코드 종류, 원인 및 해결방법

by 스마트꿀단지 2021. 8. 1.
반응형

위니아-에어컨-에러코드-원인-종류
위니아-에어컨에러코드-원인-해결방법

위니아의 에어컨을 사용하고 있는데 올여름은 너무 더워서 문제가 없는지 일찍 에어컨을 켜야 합니다. 날씨가 뜨거울수록 A/S 받기 어려우니 미리 켜서 이상이 없는지 확인하세요. 단, 위니아 에어컨 사용 중 에러코드가 발생하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에러코드 확인 후 A/S를 받으신 후 자가진단을 통해 일부 부분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래 글을 잘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위니아 에어컨 에러코드 이상 증상은?

 

예상치 못한 증상이나 에러코드가 발생하면 가전제품이 오작동하지 않을까 걱정이 됩니다. 오작동일 수도 있지만, 환경에 의한 일시적인 증상일 수도 있고, 디스플레이 에러일 수도 있습니다. 에어컨 사용 시 알아두면 좋은 대표적인 증상과 유용한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위니아 에어컨 가스(냉매)는 매년 주입해야 합니까?

에어컨 가스는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매년 주입할 필요가 없지만 진동 등의 이유로 자연적으로 새는 경우가 있어 냉매를 보충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냉각이 잘되면 냉매를 주입할 필요가 없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러 코드 FO가 표시되면 냉매가 부족합니다.

 

에어컨 찬 공기에서 나오는 흰 연기(안개)의 증상은 무엇입니까?

식당이나 습도가 높은 곳과 같이 기름을 많이 사용하면 하얀 안개가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기름을 많이 사용하는 장소에서 사용하고 있는지, 습한 날씨나 장소에서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그리고 에어컨만 좋으면 제품에 문제가 되지 않으니 기름을 많이 사용하는 음식점에서는 항균필터를 주기적으로 청소해 주시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습한 날씨나 장소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므로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위니아 에어컨 에러코드 대표적인 증상

위니아 에어컨의 표시창에 표시되는 에러코드의 의미와 증상, 원인 및 대책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에러 코드 01, E1

01 또는 E1 코드는 실외기의 공기(열) 순환이 원활하지 않을 때 에러 표시입니다. 이 경우 먼저 실외기 커버가 제거되었는지, 

두 번째. 실외기 주변에 공기 순환을 방해하는 장애물이 있는지,

세 번째. 실제 제품 고장 여부를 확인하십시오.

실외기에 덮개가 있는 경우 덮개를 제거하고 실외기 앞의 장애물을 제거한 후 실내기의 전원 코드를 뽑았다 꽂으십시오. 실외기를 직사광선이 닿는 곳에 설치할 경우 실외기에 차양막을 설치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래도 계속 에러가 나면 위니아 서비스 센터를 통해 엔지니어에게 점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에러 코드 04, E4

04 또는 E4는 냉매가 부족할 때 발생하는 냉각 실패 에러를 나타냅니다. "E4"는 엔지니어가 확인해야 하는 조건으로 엔지니어가 확인해야 합니다.

 

에러 코드 SE

SE 코드는 절전 작동이 선택되었을 때 나타나는 디스플레이입니다. SE 에러 코드가 나타나면 먼저 리모컨이나 실내기의 절전 버튼을 누르지 않았는지 확인하세요. 절전 버튼은 냉방 운전 시에만 선택되며, 절전 버튼을 해제하려면 절전 버튼을 다시 누르세요.

 

에러 코드 FO

FO 표시기는 냉매(가스)가 부족할 때 발생하는 에러 표시기입니다. FO가 켜져 있고 냉각이 작동하지 않으면 엔지니어에게 확인을 요청하십시오.

 

에러 코드 09, E9

09 또는 E9 표시등은 수직형 에어컨의 자동문이 끼어서 열거나 닫을 수 없을 때 나타나는 에러 표시등입니다. 이 경우 엔지니어가 직접 수리를 방문해야 하지만 일시적으로 수동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원코드를 재연 결하여 에러가 해소된 후 주행 중 자동문이 내려질 때 중간에 걸리지 않도록 손으로 밀어주십시오. 작동을 멈추더라도 자동문을 당겨서 닫으면 중간에 걸리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에러 코드 AU

AU(AUTO의 약자)는 현재 에어컨이 자동으로 원하는 온도로 설정되어 있어 원하는 온도를 조절할 수 없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이 경우 운전 선택이 자동운전인지 팬 운전인지 확인하시고, 온도를 변경하시려면 냉방 또는 제습 운전으로 운전 선택을 변경하신 후 다시 온도조절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에러 코드 CL

디스플레이의 CL이 켜지면 에러 표시가 아니라 에어 필터(메쉬 필터) 청소 알림 표시입니다. 최근에 에어 필터(메쉬 필터)를 청소했는지 확인하세요. CL에 불이 들어오면 메쉬 필터를 청소하고 전원 코드를 뽑았다가 다시 꽂으면 정상적으로 종료됩니다.

 

수직형 에어컨 공기청정기 필터 교체 후 "필터 교체" 또는 "F1" 사라지지 않음

공기청정기 필터를 교체해야 할 경우 실내기에는 교체 필터 또는 F1이 표시되며 필터 교체 후 초기화해야 합니다. 필터를 교체한 경우 모델에 따라 다음 방법을 시도하십시오.

 

실내기 "전원" 버튼과 온도 "▲" 버튼을 동시에 5초 이상 길게 눌러보세요.

실내기의 온도 "▼" 버튼을 동시에 5초 이상 길게 눌러보세요.

실내기 온도 "▲" 버튼과 "풍량 선택" 버튼을 동시에 5초 이상 눌러보세요.

 

"필터" 표시등이 켜져 있고 청소했지만 표시등이 꺼지지 않습니다.

일부 제품은 필터 청소 시간을 설정해 필터 점검을 위해 정기적으로 조명을 켤 수 있다고 한다. 필터를 청소한 후에는 초기화해야 합니다.

최근에 에어필터(메쉬 필터) 청소를 했는지 확인하고, 청소를 ​​하지 않았다면 필터를 꺼내서 청소해 주세요. 청소 후 디스플레이에 리셋(작은 구멍)이 있거나 디스플레이에 리셋 버튼이 없는 경우 전면 패널을 앞으로 당겨서 연 다음 뾰족한 물건으로 내부의 리셋(작은 구멍)을 누르십시오.

 

위니아 에어컨 필터 청소 방법

위니아 에어컨의 여과 방식에는 공기 필터(메쉬 필터), 공기 정화 필터, 전기 집진 필터가 있습니다. 단, 사용하는 필터는 에어컨의 종류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필터 종류별 세척 방법입니다.

 

에어필터(메쉬필터) : 기본적인 필터로 진공청소기로 먼지를 제거하고 부드러운 천으로 40°C 이하의 물에 적신 후 서늘한 곳에서 완전히 건조해 주십시오.

정전기 집진 필터 : 진공청소기로 먼지를 털어내고 손상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손상된 경우 사용할 수 없습니다.) 물로 세척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공기청정기 필터(HEPA 필터, 비타민 필터, 활성탄 필터, 탈취 필터 등): 공기 정화 필터는 재생이 불가능하므로 교체해야 합니다. 필터는 위니아 a/s 서비스 센터

 

WINIA에어컨 에러(오류) 코드 추가 설명

위니아-에어컨-에러코드E4위니아-에어컨-에러코드E6
WINIA(위니아)-에어컨-에러코드-추가설명-사진

이것은 아이가 리모컨을 만졌을 때 발생하며 열쇠 버튼 모양이 에어컨 리모컨에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오작동이 아니지만 잠금 기능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놀라지 마세요. 리모컨의 "+"와 "-"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해제됩니다. 

 

에어컨에 AU가 표시됩니다. 필요한 온도를 제어할 수 없음

자동입니다. 이는 요구 온도가 자동으로 설정되어 요구 온도를 조정할 수 없음을 의미합니다. 작동이 자동 또는 팬으로 선택된 경우 표시됩니다. 원하는 온도를 변경하고 싶다면 냉방 또는 제습으로 운전 선택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수직형 에어컨 필터 교체 후 F1 점등

실내기의 "전원" 버튼과 "온도" 버튼을 동시에 5초 이상 길게 누르시길 권장드립니다.

실내기 온도 "▽" 키를 동시에 5초 이상 누릅니다.

실내기 온도 "△" 버튼과 "풍량 선택" 버튼을 동시에 5초 이상 누르시길  권장 바랍니다.

 

winia 에러 (오류) 코드 CL

CL 점등 해당 표시는 에러 (오류) 표시가 아닌 에어필터 청소 알림 표시입니다. 망 필터를 청소해 주시고 전원을 뺀 후 다시 꽂으면 해제됩니다.

 

SE 표시는 절전 운전 선택 시 표시가 됩니다.

winia에어컨 FO, FO 에러 (오류) 코드

해당 표시는 냉매 즉 가스 부족으로 표시되는 에러 (오류) 코드입니다. 냉방이 안된다면 이는 점검을 받아 냉매가스를 보충해야 합니다.

 

스탠드 에어컨 사용 중 09, E9 에러 (오류)코드

오토 도어라는 게 걸려서 열리거나 닫히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면 에러 (오류) 표시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A/S를 신청하셔야 합니다.

- "01", "E1" 에러 (오류) 코드

실외기에서 공기가 순환이 잘 되지 않을 때 발생하는 에러코드입니다. 혹 실외기에 이물질이(커버)가 있거나 장애물이 있다면 주의를 청소하여 공기의 흐름을 원환 하게 해 주시길 바랍니다.. 장애물이 되는 요소를 제거 하후 코드를 뺏다가 다시 꽂아보세요. 햇살이 실외기에 집중될 수도 있기 때문에 실외기 위에 햇빛 가림막을 설치해 보시 것을 추천드립니다. 계속되는 에러 (오류) 코드가 점등되면 점검을 받으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위니아 에어컨 서비스센터 고객센터 A/S 가이드

위니아 에어컨 서비스센터 총정리 위니아 에어컨 서비스센터 이용안내 (서울, 경기도, 인천 소재지, 대표전화번호 및 영업시간) 무더운 여름이 왔습니다. 삼성전자, LG전자, 위니아, 캐리어 등 국

ableto.co.kr

winia에어컨 서비스센터

winia 에어컨 에러 (오류)코드 04, E4

냉매가 부족한 경우 표시되는 에러 (오류)입니다.  위니아온라인  고객센터에서 예약을 접수하고 A/S 서비스를 받으세요.

 

위니아 (winia) 에어컨 에러 (오류) 코드 간단 요약

E1 실외기 COMP 압력 이상

E2 실내기온도센서 단선 단락

E3 EVA 온도센서 단락

E4 냉방상태 불량 -> 압축기 초기 동작 냉매온도가 3분 동안 5도 이상 변화가 없을 때

E5 조작 버튼 불량

E6 저전압

E7 신호선 -> PCB 접촉 불량

 

삼성에어컨 에러코드 종류 와 해결방법

캐리어에어컨 에러코드 종류 와 해결방법 (고객센터)

LG 엘지 에어컨 에러코드 종류와 해결방법

엘지 시스템에어컨 에러코드 모음 및 대처방법

경동 나비엔 에러코드 03 종류 및 원인과 해결방법

삼성세탁기 에러코드 종류 원인 및 해결방안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코드 자가조치 및 AS방법

LG 엘지 에어컨 에러코드 종류와 해결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