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IT정보/스마트정보

삼성에어컨 에러코드 종류 와 해결방법

by 스마트꿀단지 2021. 7. 18.
반응형

 

삼성 에어컨 에러코드 원인 확인 및 조치

에어컨을 사용할 때 사용 중 에러는 피할 수 없습니다

삼성 에어컨에서 자주발생 하는 에러들부터 이야기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오류를 직접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E101, ER01, EA01, C101 에러가 자주 발생합니다.

가능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삼성에어컨-에러코드
삼성에어컨-에러코드-목록

1. 실외기의 전원 코드가 연결되어 있지 않을 때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실외기 공기배출구에 연결된 두꺼비집 에어컨 차단기가 빠져 있는지 확인

     확인이 필요합니다.

3. 여러개의 멀티탭 사용으로 용량이 부족합니다.

4. 신축건물의 경우 예비전원 콘센트에 예비전력을 설치하는 경우

     일어날 수 있다.

 

위와 같은 이유로 발생하는 에러코드는 대부분 실외기의 문제로 인해 발생합니다.

 

 

<실외기 전원코드 연결 확인>

실외기 전원 코드가 연결되지 않은 경우 실외기 전원 코드를 연결하세요.

두꺼비집 에어컨 차단기 실외기 소켓의 전원이 꺼지면 소켓을 통해 전원이 켜집니다. 엄지손가락 굵기의 검은색 선이 실외기 전원코드입니다. 콘센트에 꽂혀 있는지 확인하고 실외기에 꽂혀 있으면 전원 코드를 뽑고 팬이나 기타 가전제품을 연결하세요.

전원이 켜져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아파트의 경우 두꺼비집 에어컨 차단기가 단선될 수 있습니다.

삼성 에어컨  에러코드 

 

삼성에어컨-에러코드E4
삼성에어컨-디스플레이-에러코드

필터 청소 지침 먼지 필터는 2주마다 청소하십시오.

자동청소 및 건조 안내 자동청소가 완료되면 제품의 전원이 꺼집니다.

절전 표시 실외기가 절전 모드일 때 표시됩니다.

 

CF 필터 청소 지침 먼지 필터는 2주마다 청소하십시오.

Cl 자동 청소 및 건조 표시 자동 청소가 완료되면 제품의 전원이 꺼집니다.

C101 실내기/실외기 통신 확인 실외기 전원코드가 빠져있거나 헐거워져 있지 않은지 확인하세요.

누전 차단기가 켜져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C134 셔터 센서 점검 센서를 점검하려면 엔지니어가 필요합니다.

단, 냉각 성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 오차입니다.

C154 (Vertical Top) 실내 팬 점검 실내기 팬에 이상이 있을 때 나타납니다.

전원 코드를 뽑거나 회로 차단기를 끄고 전원을 다시 연결하십시오.

C155 (Vertical Interruption) 실내 팬 점검 실내기 팬에 이상이 있을 때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전원 코드를 뽑거나 회로 차단기를 끄고 전원을 다시 연결하십시오.

C176 (수직 하단) 실내기 팬 점검 실내기 팬에 이상이 생겼을 때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전원 코드를 뽑거나 회로 차단기를 끄고 전원을 다시 연결하십시오.

C163 옵션 체크 실내기 옵션 설정을 초기화하세요.

고객센터 1588-3366으로 전화 주시면 전문 상담원을 통해 스스로 조치를 취하실 수 있습니다.

C404 과부하 보호 제어 실외기 과부하의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습니다.

실외기에 차양막(선바이저)을 설치하거나 물을 뿌려 실외기를 식히세요.

C416 배기가스 제어 실외기의 설치 상태를 확인하세요.

실외기에 차양막(선바이저)을 설치하거나 물을 뿌려 실외기를 식히세요.

C422 EEV 밸브 막힘 서비스 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누출을 확인하십시오.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주세요.

C463 OLP 보호 제어 실외기 과부하의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습니다.

실외기에 차양막(선바이저)을 설치하거나 물을 뿌려 실외기를 식힙니다.

C465 과부하 보호 제어 실외기 과부하의 일시적인 상태일 수 있습니다.

실외기에 차양막(선바이저)을 설치하거나 물을 뿌려 실외기를 식힙니다.

C554 냉매량 확인 배관 연결 및 누수 확인 후 냉매량을 확인하십시오.

C574 냉매 누출 점검 배관 연결 및 누출을 점검한 후 냉매의 양을 점검하십시오.

삼성 에어컨 기타 오류 코드 목록

삼성에어컨-에러코드C574삼성에어컨-에러코드E1
삼성에어컨-기타-오류코드

오류 코드 현상 가능한 원인

E134 또는 E136 E134 또는 E136이 체온 디스플레이에서 깜박입니다 전면 패널이 작동하지 않거나 패널 위치 센서에 오류가 있습니다.

※ 전면 패널: 에어컨 전면의 대형 패널(이때 패널은 좌우로 움직입니다)

※ 패널 위치 감지 센서: 패널이 이동한 후 원래 위치에 도달했는지 여부를 감지하는 센서입니다.

 

E422 / C422 E422, C422 깜빡거리고 동작이 안 됩니다. → 호스트의 온도 표시 부분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E4 E4 표시기가 체온 디스플레이에 나타납니다. → 제품 하단의 자동 그릴이 동작하지 않을 때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 Auto Grill : 제품 구동 시 열리는 공기 흡입구 하단부

 

E458 / C458 수직 에어컨 E4-58은 온도 표시 부분에서 깜박입니다. → 실외기의 팬 속도가 비정상적일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E458 / C458 스탠드 에어컨 본체 온도 표시부에 E4-58 깜빡거립니다. → 실외기 팬의 회전 속도가 비정상일 때 발생할 수 있어요.
운전(물결) 램프 벽걸이 에어컨의 운전(물결) 램프만 깜박거립니다. 전원을 다시 넣었을 때의 표시로 고장이 아닙니다.
※ 다른 램프도 같이 혹은 순차적으로 깜박인다면 고장일 수 있어요. 

 

E101, ER01, EA01, C101 E101, ER01, EA01, C101 에러가 깜박이에요. → 실내외기 통신이 불안정하거나 실외기 전원이 차단되었을 때 발생할 수 있어요.
E2/오토셔터 끌 때 점검 본체 온도 표시부에 E2 표시가 나타납니다.→  전면 도어 혹은 오토 셔터의 오동작시 발생할 수 있어요.
※ 오토셔터 : 제품 가동 시 냉기가 나오는 부분이 열리고 전원을 끄면 닫히는 자동문
※ 전면 도어 : 오토셔터와 유사하게 구동부위가 열리면서 가동하는 패널


E158 E159 본체 온도 표시부에 E158 또는 E159 깜박거립니다. → 전면 구동 패널 에러로 패널이 좌우로 움직일 때 기어가 이탈되는 경우 또는 위치 감지센서의 불량으로 인해 발생될 수 있어요.


E554_C554 / E574_C574 / SC_5C 온도 표시부에 E554, C554 에러가 깜박이에요. → 스마트 인스톨 진행 중 냉매 부족이 감지되었을 때 표시되는 에러이에요.


영문자 E 또는 C와 숫자 본체 온도 표시부에 영문자 E 또는 C와 숫자가 깜박거림 → 에어컨에 이상이 있을 경우 알파벳 E 또는 C와 숫자 3개가 2개씩 깜박이며 표시됩니다.
(※ E101이라면 E1-01 이렇게 두 개씩 번갈아 가면서 깜박이에요.)

 

E163 벽걸이 에어컨의 모든 램프가 깜박거립니다.(E163) → 제품의 일시적인 오작동으로 인해 옵션이 지워져 나오는 에러이에요.

 

EH / 히터 표시(램프) 깜박거림 중대형 냉난방 에어컨 히터 램프가 깜박거립니다.→  제품을 설치했을 때 히터에 전원을 연결하지 않았거나 히터의 전원 차단기가 내려간 경우 발생할 수 있어요.
(즉, 히터 측에 전원이 안 들어가는 경우 발생하는 에러) 

 

E425/C425/역상 감지 본체 온도 표시부에 E425_C425 에러가 나타납니다. → 3상(R, S, T) 전원 결선이 바뀔 경우 이를 감지하여 발생하는 에러이므로 제품의 고장이 아닙니다.
(※ 역상 검지 에러 : 3상 전원을 사용할 때 각 상이 바뀌는 경우 가동을 하게 되면 제품의 손상이 오게 되므로 제품 보호를 위해 기동을 멈추게 하는 보호제어 에러이에요.)
제상(재상)/DF 난방가동 중 제상 램프 또는 dF 표시되고 바람이 안 나옵니다. 난방 가동 중 실외기에서 발생되는 성에를 제거하고 있는 표시이므로 고장이 아닙니다.

난방 가동 시 실외기에서는 찬바람이 나오게 되는데 이때 성에가 생기게 되며 이 성에를 제거하기 위해서 난방을 잠시 멈추고 실외기의 온도를 높이는 동작을 하게 됩니다.
이러한 동작은 제상 운전이라고 하는데 이 과정은 자동으로 진행이 되는 것이어서 임의로 시작을 하거나 멈출 수는 없어요.
또한 이 과정 중에 성에가 녹으면서 수증기가 발생하는데 화재로 인한 연기가 아니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dF(Defrost) : 서리를 제거합니다는 의미이에요.

 

E161_C161 혼용 운전에러 본체 온도 표시부에 E161_C161 에러가 나타납니다. → 혼용운전 에러이에요. 실외기가 하나이므로 여러 대의 실내기들이 전부 같은 운전 모드로 가동이 되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한 경우 발생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스탠드는 냉방인데 한 세트인 벽걸이는 난방을 선택하는 경우 실외기가 동시에 두 가지 운전을 하지는 못하므로 이 경우 에러를 표시하면서 멈춥니다. 기기의 고장이 아닌 사용방법의 오류로 발생하는 에러이에요. 

 

E441 / C441 본체 온도 표시부에 E441_C441 에러가 나타납니다. → 실외 온도 -5 ℃ 이하에서 냉방 운전 기동 금지를 나타내는 에러로 고장이 아닙니다.
※ 실외의 온도가 -5 ℃ 이하에서는 냉방 가동을 하게 되면 제품의 손상이 발생할 우려가 있으므로 제품의 보호를 위해 가동을 멈추는 보호 에러이에요.

 

E508 / C508 뜨고 동작 안됨 중대형 에어컨 온도 표시부에 E5-08 깜박거리고 동작이 안 됩니다. → 중대형 제품 설치 후 정상 동작 상태를 식별하는 시운전(설치 점검 모드)을 하지 않은 경우에 표시됩니다.

 

 

 

에어컨 전기세 절약방법 및 계산기

최근 기상청(KMA)은 올여름이 예년보다 더 더울 것이며, 폭염 일수(일 최고 기온이 33°C 이상인 날)가 지난해보다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올해 6월 대구경북 전북에 올여름 첫 폭염주의보가 발령

ableto.co.kr

 

위니아 에어컨 에러코드 종류, 원인 및 해결방법

위니아의 에어컨을 사용하고 있는데 올여름은 너무 더워서 문제가 없는지 일찍 에어컨을 켜야 합니다. 날씨가 뜨거울수록 A/S 받기 어려우니 미리 켜서 이상이 없는지 확인하세요. 단, 위니아 에

ableto.co.kr

 

삼성세탁기 에러코드 종류 원인 및 해결방안

삼성 세탁기 에러 코드의 의미와 해결 방법을 알아보세요. 일반 세탁기와 드럼 세탁기가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드럼 세탁기의 에러 코드 유형, 원인, 증상 및 해결 방법을 확인합니다. 고장이

ableto.co.kr

 

엘지 시스템에어컨 에러코드 모음 및 대처방법

LG 시스템 에어컨 에러코드 수집 및 각 에러코드 해결 방법을 알아보세요. 또한 LG전자 홈페이지에서 모델명과 에어컨 종류별로 증상별 해결 방법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에러코드가 아닌

ableto.co.kr

 

LG 엘지 에어컨 에러코드 종류와 해결방법

에어컨은 에러나 오작동이 발생했을 때 영숫자로 구성된 에러 코드를 통해 알려주기 때문에 얼핏 보기에는 에어컨의 상태를 알기가 쉽지 않다. LG 에어컨 고장 시 표시되는 모든 연락처와 오류

ableto.co.kr

 

캐리어에어컨 에러코드 종류 와 해결방법 (고객센터)

요즘은 집이 좋지 않으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에어컨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아직 우리 집에 에어컨을 사지 않았습니다. 냉풍기로 여름을 버틸 수가 없었어요 그때에 에어컨을

ableto.co.kr

 

LG세탁기UE 에러코드UE 해결방법 에러코드 리스트 모음

반갑습니다 여러분들에게 달달한 스마트한 정보만 드리려고 노력하는 스마트 꿀단지 인사드립니다. 여러분들은 세탁기 잘 사용하고 있으신가요~? 갑자기 세탁기를 사용하고 있는데 UE표시가 발

ableto.co.kr

 

2022년 최저임금 5.1% 상승 일자리축소

내년도 최저임금은 9,160원 내년 시급은 올해 8720원보다 5.1% 오른 9160원으로 책정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 확산세가 본격화되면서 올해 최저임금이 물가상승률 1.8%를 예상

ableto.co.kr

 

5차 재난지원금 대상 확인 조회하기

3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프리랜서 , 자영업자 , 저소득층 , 신청방법 과 신청 사이트 3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프리랜서 , 자영업자 , 저소득층 , 신청방법 과 신청 사이트 반갑습니다 스마트

ableto.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