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IT정보/스마트정보

동아오팔몬정 효과 효능 및 부작용 (버거병)

by 스마트꿀단지 2022. 6. 15.
반응형

동아 오팔몬정 효과 효능 및 부작용 그리고 버거병 (폐색 혈전 혈관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인 들은 대부분 모르는 동아오팔몬정은 혈관 확장 작용과 혈소판 응집 억제 작용을 하는 약입니다. 

이 동아오팔몬정 약을 처방받으시려고 하신다면 전문의약품이 므로 전문이의 처방전이 필요합니다.  

처방전이 있으면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의약품입니다. 

동아오팔몬정 버거병(폐색 혈전 혈관염)

동아오팔몬정-효과-효능-및-부작용
동아오팔몬정-효과-효능-및-부작용

버거병으로도 알려진  폐색 혈전 혈관염은 주로 하지 또는 하지에 있는 중소 동맥의 염증으로 인해 동맥혈류가 차단되는 질환이다. 다리 경련, 레이노 현상, 절뚝거림, 보행 중 사지 감각 이상, 아마도 흡연과 관련이 있을 것입니다. 대부분은 금연 후에 좋아지지만 동아 오팔몬정 같은 약물로 치료하고 혈관 확장제 수술을 해야 합니다.

 

버거병은 모든 치료가 실패할 경우 영향을 받는 부위를 결국 절단해야 하는 위험한 상태입니다.

버거병의 정확한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흡연은 질병의 발병 및 악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버거병은 주로 사지의 동맥이나 정맥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초기에는 주로 손가락이나 발가락의 혈액순환 장애, 즉 손발이 차가워지고 절름발이, 발가락이나 손가락 끝의 통증으로 인해 증상이 나타난다. 불평. 증상은 말초 혈류 감소, 일반적으로 갑작스러운 발병, 1-4주 지속, 재발 경향입니다.

레이노 현상은 손, 발 등 주변 조직이 차가워져 따뜻한 곳으로 돌아가면 창백하고 파랗게 변할 때 발생하며, 레이노 현상은 따뜻한 곳으로 돌아오면 발생합니다. 증상은 팔보다 다리에 더 흔하며 걸을 때 다리 경련이 있습니다.

절뚝거리며 걷는 사람은 거의 없다. 이러한 발의 통증이나 파행의 초기 증상으로 병원에 내원하면 정형외과 질환으로 오인되는 경우가 많다.

 

병이 진행되면서 원위부 혈관으로부터 상부 혈관이 침범하게 되며, 증상은 전형적인 종아리 파행, 안정 시 허혈성 통증, 심할 경우 궤양이나 조직 괴사 등이 나타난다. 또한 혈류 장애로 인한 허혈성 신경 장애도 감각 이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정 혈관에 염증이 생기거나 응고될 수 있으며, 심한 경우 영향을 받은 팔과 다리에 조직 괴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소장의 동맥과 정맥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복통을 경험하고 체중이 감소합니다. 약 2%의 경우에는 신경계의 이상도 발생합니다.

동아 오팔몬정 효능 및 효과 부작용

알약사진
알약사진

1.  폐색 혈전 혈관염(버거병)으로 인한 궤양, 통증, 냉감 등의 허혈성 증상 개선

 

2. 후천성 요추 협착증(정상 SLR 검사, 양측 간헐성 파행)

자각증상(하지 통증, 하지 저림) 및 보행능력 개선

 

복용량

1.  폐색혈전혈관염(버거병)으로 인한 궤양, 통증, 오한 등의 허혈성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 성인은 보통 1일 3회 2정을 경구 복용한다.

 

2. 후천성 요추 협착증으로 인한 자각증상(하지 통증, 하지 저림) 및 보행능력 개선(정상 SLR 검사, 양측 간헐 파행)을 위하여 성인은 일반적으로 1회 1정, 1일 3회 복용한다.. 경구 투여.

연령 및 증상에 따라 적절히 증감한다.

 

사용상의 주의

1. 다음 환자는 복용하지 마십시오.

임산부 또는 임신 가능성이 있는 여성

 

2. 다음 환자는 주의하여 사용하여야 한다.

1) 출혈 경향이 있는 환자(출혈의 위험성이 있는 환자)

2) 항혈소판제, 혈전용해제, 항응고제를 복용 중인 환자

 

3. 동아오팔몬정 부작용

1) 과민반응 : 때때로 발진 또는 가려움증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이러한 경우에는 투여를 중지하는 등 적절한 조치를 취한다.

2) 출혈 경향 : 드물게 출혈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충분히 관찰하고 이상이 있을 경우에는 투여를 중지한다.

3) 소화기 계통: 때때로 설사, 메스꺼움, 복통, 복통, 식욕부진, 속 쓰림, 드물게 구토 및 복부팽만.

4) 간 : 때때로 AST(GOT), ALT(GPT) 등 간 기능이 비정상적으로 증가한다.

5) 순환계: 간헐적인 두근거림, 드물게 사지의 청색증, 저혈압.

6) 기타 : 간헐적 두통, 안면홍조, 현기증, 발열, 전신 권태감, 부종, 유방 종창, 사지 떨림, 탈모(하지 털), 빈혈 등

동아오팔몬정-부작용
동아오팔몬정-부작용

4. 일반 사항

1) 요추 척추관 협착증의 경우 증상 경과를 관찰하여 약물 지속 여부를 결정한다.

2) 요추 척추관 협착증으로 수술이 필요할 정도로 심한 경우에 효과가 확립되어 있지 않다.

 

5. 임산부 관리

1) 임신 중 투여에 대한 안전성이 확립되어 있지 않으므로 임부 또는 임신 가능성이 있는 여성에게는 사용하지 않는다. 2) 동물 실험(임신한 원숭이 및 쥐에 대한 정맥 주사)에서 자궁 수축이 보고되었습니다.

 

6. 아동 관리

어린이에 대한 안전성이 확립되지 않았습니다(사용 경험).

 

7. 고령자 관리

일반적으로 노인의 생리는 쇠퇴하므로 살을 빼는 등의 주의가 필요하다.

 

8. 기타

건강한 성인에서 과량(30-40㎍/회)을 복용하면 일시적인 혈압 강하가 발생할 수 있다고 보고되었습니다.

 

동아 오팔몬정 알고 투여하시길 바랍니다. 건강은 젊고 건강할 때 지키는 게 제일 좋습니다. 이글이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흰색마스크-질병
흰색마스크-질병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