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IT정보/스마트정보

5차 재난지원금 대상 확인 조회하기

by 스마트꿀단지 2021. 7. 13.
반응형

3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프리랜서 , 자영업자 , 저소득층 , 신청방법 과 신청 사이트

 

3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프리랜서 , 자영업자 , 저소득층 , 신청방법 과 신청 사이트

반갑습니다 스마트 꿀단지 인사드립니다. 다들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받으 셨는지 모르겠네요 요즘 코로나 때문에 너무 힘든 상황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정부에서 1차 재난지원금과 2차 재난지원

ableto.co.kr

5차 재난지원금 대상자

5차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지급시기, 지급일. 결제수단, 신청, 보험료, 대상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4일 정부 관계자에 따르면 기획재정부, 행정안전부, 보건복지부 등은 1일부터 정부 태스크포스(TF)를 발족해 준비를 논의하고 있다.

국가 보조금 지급을 위한 소득 하위 80%에 대한 기준. 소득 하위 80% 가구에 1인당 25만 원을 지급한다는 입장이다.

지난 5월 기준 하위 80% 수준은 중위소득 180% 수준과 비슷하다.

세전 소득이 많으면 5차 재난구호기금을 받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

5차재난지원금-썸네일
5차 재난지원금 대상자조회 확인

건강보험료 세전 월 소득은 1인 가구 329만 원, 2인 가구 556만 원, 3인 가구 717만 원, 4인 가구 878만 원, 5인 가구는 1036만 원, 6인 가구는 1193만 원이다. 4인 가구의 연 소득으로 환산하면 약 1536만 원이다. 4인 가구의 합산 연봉이 1억 원 미만인 가구는 100만 원(1인당 25만 원) 정도의 국고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계산된다.

공시지가 15억원, 시가 21억 원 이상의 주택을 소유하거나 금융자산이 13억 4000만 원 이상인 경우 재산세율이 900을 초과하는 구간은 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없다. 

5차 재난지원금 지급방식

지난해 처음 지급된 재난지원금과 달리 국가보조금은 개별적으로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4인 가구에 부부와 성인 자녀 2명이 동거하는 경우 개인카드로 각각 25만 원씩 지급된다.

미성년 자녀에게 지급되는 보조금은 최초 보조금과 마찬가지로 세대주에게 지급된다.

기초생활수급자, 하위계층, 한부모가족에게는 '소비 플러스 펀드'라는 이름으로 1인당 10만 원을 추가로 지원한다.

이달 안에 추경안이 통과되면 이르면 8월 말부터 보조금 지급이 시작될 전망이다.

신용카드, 체크카드, 지역사랑 상품권 중 선택하여 받으실 수 있습니다.

5차재난지원금대상5차재난지원금사진
5차 재난지원금 지급방식

5차 재난지원금 전 국민 확산?

여당과 야당이 제5차 재난지원금을 전 국민에게 지급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소득 하위 80%에게만 주겠다는 정부의 계획을 여당과 야당이 뒤집었다.

12일 저녁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와 이준석 국민의 당 원내대표가 만나 이런 합의를 도출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 규모도 확대됐다. 33조 원으로 구성된 올해 2차 추경(추가경정) 계획이 대폭 수정됐다.

 

정부예산을 총괄하는 기획재정부는 난감한 입장이다. “전 국민에게 돈을 줄 생각은 없다(지난달 23일 국회 기획재정부)는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의 주장을 정면으로 뒤집는 내용이다. 그리고 야당 대표들 간의 합의가 이루어지기 전까지 기획재정부와 사전 협의가 없었다. G20(G20) 재무장관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이탈리아 베니스를 방문한 홍 부총리는 10일(현지시간) 기자간담회에서 “규모를 늘리는 것이 쉽지 않다. 추가 예산의. 홍 부총리를 둘러싼 '통과' 논란이 다시 제기될 수 있는 부분이다.

5차재난지원금지급시기5차재난지원금금액
재난지원금 5차 지급방안

기획재정부는 여야 합의와 별개로 소득 하위 80%를 지급하는 방안을 여전히 고수하고 있다. 기획재정부 관계자는 "(여당과 야당이 합의한 재난지원금 지급) 문제는 정부와 사전에 협의한 것이 아니다. 기본적으로는 국회에서 예산 증액에 대해 논의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부의 동의가 필요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13일 국회 기획재정부 본회의를 시작으로 본격 시작되는 2차 추경 심의에서 여당과 야당과 논의하는 입장이다.

 

4차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은 여야 양 정상이 온 국민에게 지급하기로 합의한 피상적인 이유로 내세운 것이다.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를 4단계 높여 피해 규모가 커진 만큼 보상금을 더 두껍고 넓히기로 했다.

또 다른 이유가 있습니다.

지급기준은 소득 하위 80%~80.1%로 지급대상을 구분하고, 월급에서 수백 원 차이로 소득이 환입될 수 있는 점, 이중인격자 차별 문제 - 소득이 있는 가구와 1인 가구가 늘어났습니다. 모두. '누가 받고 안 받는가' 논란이 커지고 있음에도 정부는 당장 명확한 기준과 답을 내놓지 못했다. 정부가 재난지원금 지급 목표를 놓고 고민하는 가운데 코로나19의 4차 대유행이 닥쳤다. 이는 기획재정부가 국가재난지원금을 놓고 여야 간 '낙동강 오리알'에 빠진 배경이다.

 

강성진 고려대 경제학과 교수는 “처음부터 제대로 된 계획이 없는 정부의 추경안의 한계라고 말했다. 강 교수는 “코로나19로 큰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이나 소득 하위 30%를 집중 지원하는 것이 가장 적절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2차 추경안 자체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잉여 세수를 다 쓸 계획도 없이 마련돼 혼란만 가중됐다고 말했다.

 

2022년 최저임금 확정 5% 상승(주휴수당,시급,월급)

 

2022년 최저임금 확정 5% 상승(주휴수당,시급,월급)

오늘 2020년도 최저시급 임금이 결정이 되었습니다. 내년도 최저임금은 올해보다 440원(5%) 오른 9160원으로 결정됐다. 문재인 정부가 약속한 최저임금 1만 원에는 못 미치지만 역사상 처음으로 9000

ableto.co.kr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신청 시간과 수수료 총정리! (공인인증서 발급)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신청 시간과 수수료 총정리! (공인인증서 발급)

안녕하세요 스마트 꿀단지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코로나 19로 인해서 요즘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으로 모든 것을 해결하는 시대가 왔습니다. 데스크톱용 컴퓨터를 이제는 모든 가정에는 1대

ableto.co.kr

농협카드 점검시간 확실하게 알아 보는 방법

 

농협카드 점검시간 확실하게 알아 보는 방법

안녕하세요? 스마트 꿀단지입니다. 오늘은 농협 카드 점검 시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메인 은행은 농협인데 사람이 많죠? 제가 만든 첫 번째 카드는 농협입니다! 예전에는 가족 모두가

ableto.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