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IT정보/스마트정보

쿠팡플레이 tv연결 상황별정리

by 스마트꿀단지 2021. 7. 17.
반응형

쿠팡 회원 전용 쿠팡 플레이

모바일 전용 서비스로 출시되었으며 1080P(FHD), 720P, (HD) 및 480P(SD)의 세 가지 해상도를 제공합니다. 전체적인 UI는 넷플릭스 이후에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Netflix와 마찬가지로 각 계정에 대해 최대 4개의 프로필을 만들어 각 사용자 지정 콘텐츠를 사용하고 동시에 최대 4개의 장치에서 스트리밍 할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웨이브, 넷플릭스 등 기존 중국의 주류 OTT 서비스에 비해 콘텐츠가 열세지만, 해외 콘텐츠와 영화는 론칭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싱가포르에서 OTT 서비스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아 구조가 상당히 좋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독점 콘텐츠를 만들고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하고 점진적인 발전을 제시합니다. 또한 별도의 요금제는 없으나 로켓 와우 회원이라면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월 2,900원(!)이라는 매우 유리한 요금제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Widevine 보안 레벨이 L1일 경우 1080p(FHD)가 지원되며, L3일 경우 해상도가 480p(SD)로 제한됩니다.

PC 버전 서비스도 2021년 7월 16일부터 지원됩니다.

 

 

쿠팡 플레이 pc버전 설명 및 바로가기 정보

쿠팡 플레이 PC버전 출시 쿠팡은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쿠팡 플레이'가 다양한 디지털 기기를 통해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쿠팡 플레이를 시청할 수 있는 PC 버전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현

ableto.co.kr

쿠팡측은 2020년 12월 14일 OTT 서비스명을 쿠팡플레이로 확정하였습니다.

2020년 12월 24일 Google Play 스토어에서 사용 가능

2021년 1월 6일 App Store에서 사용 가능

2021년 2월 20일 Android 및 iOS 태블릿을 지원하는 업데이트가 릴리스 되었습니다.

2021년 3월 8일 삼성 스마트 허브 및 LG TV 콘텐츠 스토어 출시

2021년 7월 16일 PC 버전이 출시되었음

다른 스마트 TV도 곧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요즘은 넷플릭스, 왓챠 등 OTT를 PC나 모바일은 물론 TV에서도 즐길 수 있다. 쿠팡이 최근 출시한 쿠팡 플레이는 TV에서도 볼 수 있다.

쿠팡플레이-TV연결
쿠팡플레이-tv연결-상황별정리

쿠팡 플레이를 TV로 시청하는 방법을 설명드리니, 각자 상황에 맞는 방법을 선택하여 순서대로 진행해주세요.

<LG, 삼성 스마트 TV>

1) LG 스마트 TV는 LG 콘텐츠 스토어, 삼성 스마트 TV는 앱으로 이동합니다.

2) 돋보기를 클릭하여 "쿠팡 플레이" 또는 "쿠팡 플레이"를 검색합니다.

3) "쿠팡 플레이" 애플리케이션을 클릭한 후,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설치가 완료되면 "지금 실행" 버튼을 눌러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5) 앱이 실행되면 "쿠팡 플레이로 로그인" 버튼을 누릅니다. 이때 화면에 QR코드와 6자리 숫자가 나타납니다.

(쿠팡 플레이 앱을 설치한 경우"쿠팡 아이디로 로그인"을 클릭하세요. 쿠팡 앱을 설치하셨다면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저는 자동으로 로그인됩니다. 매우 편리합니다! 구성 파일을 생성하기만 하면 거의 완료됩니다!)

 

6) 스마트폰에 설치된 쿠팡 플레이 앱을 실행하고 프로필 탭에서 "새 기기 연결하기"를 선택합니다.

(쿠팡 플레이 앱 메인 화면 우측 하단"프로필"을 선택한 후"새 장치 연결"을 선택하십시오. 그런 다음 전화 카메라가 켜집니다. 이때 TV의 QR코드를 스캔하세요.(QR코드가 일정 시간 후 사라지면, TV에서 한 번만 새로고침 하세요. )

 

7) 그런 다음 위의 과정에서 확인된 QR코드나 6자리를 등록하면 쿠팡 플레이 로그인이 완료됩니다.

(쿠팡 플레이가 TV에 연결되어 있습니다. 팝업 창이 나타납니다)

 

<LG TV 해외직구>

해외에서 직접 구매한 LG TV의 경우 스마트 TV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들어가면 해외 구글 플레이 스토어로 연결되며, 왓챠나 쿠팡 플레이 등 국내 애플리케이션은 설치할 수 없다. 따라서 별도의 작업이 필요합니다. 다음 순서대로 진행해주세요.

1) 적외선 센서가 내장된 스마트폰에 "My Remote Control"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합니다.

(삼성 S4, 5, 6, Note 3, 4, LG g2, 3, 4, 5, V10, V20 등에 해당됩니다. 최근 스마트폰은 적외선 센서가 내장되어 있지 않으니 구형 스마트폰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 환경설정에서 6번 리모컨의 종류를 내장형 적외선 센서로 변경합니다.

3) APP 좌측 상단의 돋보기를 클릭하여 "해외직구"를 검색합니다.

4) 검색 시 나타나는 사진을 클릭하시면 lgtv-service6-new.myk.pdf 파일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7)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왼쪽에 추가된 LGTV-SERVICE 리모컨을 클릭한 후, 리모컨 하단의 Serv 메뉴를 클릭합니다.

8) TV 화면에 4자리 숫자를 입력하라는 창이 나타나면 0413을 입력하세요.

9) 0413을 입력하면 메뉴창 1~17이 나오는데 여기서 Area Option을 선택한다.

(보통 10번 메뉴창에 있지만 TV마다 다르기 때문에 옵션명을 확인 후 진행하시면 됩니다.)

10) 지역 옵션을 클릭한 후, 한국 지역 코드를 입력합니다.

2016년 이전 모델: 18077

2016년식: 18048

2017년 이후 모델: 18048 또는 81058

11) 지역번호 입력 후 Language&Country 항목이 KR로 변경된 것을 확인한 후 해당 페이지를 종료합니다.

12) 마지막으로 지역 설정에서 한국을 다시 선택하면 완료됩니다. 그런 다음 위의 <LG, Samsung Smart TV>와 동일한 단계를 수행하십시오.

 

<크롬캐스트>

1) 크롬캐스트를 준비합니다.

(크롬캐스트는 네이버 스토어, 쿠팡, 11번가 등을 통해 구매 가능합니다.)

2) Chromecast 어댑터를 TV 뒷면의 HDMI 포트에 연결하세요.

3) 스마트폰에 구글 홈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합니다.

4)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구글 홈 앱이 자동으로 크롬캐스트를 검색하여 연결합니다.

5) 마지막으로 Wi-Fi를 설정하여 Chromecast에 연결합니다.

6) 스마트폰 쿠팡 플레이 앱에서 보고 싶은 영상을 선택한 후 게시물 내 거울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영상이 TV로 전송됩니다.

 

이상으로 TV에서 쿠팡 플레이를 시청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영화관보다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는 만큼 쿠팡 플레이를 통해 생산적인 여가생활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쿠팡플레이pc 바로가기

쿠팡플레이PC 바로가기

ableto.co.kr

 

넷플릭스 회원가입 및 요금제 30일 무료체험

넷플릭스는 TV 프로그램과 영화를 인터넷을 연결 하지 않고도 디바이스 광고 지원 없이 넷플릭스 에 있는 영화나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 각종 컨텐츠들을 시청할수 있습니다. 이는 멤버십 기반

ableto.co.kr

 

넷플릭스 해지방법 환불 및 결제취소 바로가기

넷플릭스 해지 및 환불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를 사용하다 보면 멤버십 해지를 하고 싶은 경우가 있으실 것입니다. 그게 아니라면 자동으로 결제가 되어 버린

ableto.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