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IT정보/스마트정보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신청 시간과 수수료 총정리! (공인인증서 발급)

by 스마트꿀단지 2020. 11.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스마트 꿀단지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코로나 19로 인해서 요즘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으로 모든 것을 해결하는 시대가 왔습니다. 데스크톱용 컴퓨터를 이제는 모든 가정에는 1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신한은행 인터넷뱅킹을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이 많은 거 같습니다.  그래서 신한은행을 주거래로 사용하고 있는 분들에게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신청과 시간 수수료 등 여러분들에게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게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신청 준비

우선 신한은행 인터넷뱅킹을 사용하는데 필요한것들이 뭐가 있을까요? 우선 신한은행 계좌를 먼저 만들어야 됩니다. 그리고 가까운 신한은행에 방문하시고 인터넷뱅킹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직원들이 친절하게 알아서 가입을 해줍니다. 

필요한 서류는 주민등록증만 있으시면 됩니다.  여기서 14세 미만 고객은 인터넷뱅킹 신청할 때 법정대리인이 대리하여 신청 접수를 해야 되며 미성년자 본인은 신청이 불가능하다는 것도 알아 두셔야 됩니다. 또한 통합 1일/1회 이체한도는 백만 원 이하로 제한됩니다.

그리고 신한은행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하고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셔야 됩니다. 기존에 있으신 분들은 그냥 진행하시면 되고 없으신 분들은 발급을 받으셔야 됩니다.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네이버에서 신한은행을 검색을 하여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게 되면 공인인증센터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을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공인인증서가 없으신 분들은 첫 번째 인증서 발급/재발급 옵션을 클릭해서 발급을 하시면 됩니다. 다른 은행과 겸용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은 2번째 타기관 공인인증서 등록 /해제 옵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사용 여부에 따라서 수수료가 발생될 수도 있습니다. 은행/신용카드/보험 첨구용 공인인증서는 무료이며  전자거래 범용(펀드, 사업자, 주식)은 4,400원이 청구됩니다. 참고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신한은행의 인터넷뱅킹을 사용하기 위해선 pc에서 공인인증을 받아야 됩니다. 안내 및 유의사항을 한번 읽어 보신 뒤 동의합니다 체크를 하신 뒤 다음으로 클릭하시면 됩니다.

주민등록번호, 출금계좌번호,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하신 뒤 다음 버튼을 클릭해주시길 바랍니다.

정보 확인 및 인증하는 절차입니다. 제일 첫 번째에서 인터넷뱅킹을 신청할 때 기입하셨던 핸드폰 번호를 이용해서 sms인증 /ARS 인증 2가지 방법 중에서 편한 방법으로 하시길 바랍니다. 전화/문자 이렇게 두 가지 방법입니다.

이제 마지막 단계까지 오셨습니다. 신한은행에서 인터넷뱅킹 신청할 때 발급받으신 보안카드와 OTP카드를 받으셨을 겁니다. 여기서 가지고 있는 보안카드를 이용해서 빈칸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인터넷뱅킹 사용을 위한 공인인증서 발급이 완료된 것입니다. 여기서 pc에 설치해서 보관하는 것도 방법이긴 하지만 보안상 USB에 저장하여서 사용하는 것이 조금 더 편리하고 보안에 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것도 개인의 선택이니 알아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이용시간

신한은행 은행 창구를 통해서 이용하는 시간은 09:00~16:00입니다. 하지만 신한은행 인터넷뱅킹을 통한 은행 업무는 서비스 이용에는 시간 제약이 없어서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주의해야 될 사항이 있습니다.  신한은행 서비스 유형별로 이용시간에는 차이가 있으며 보통 익일 00:00~00:01 날짜가 변경되는 시간에는 시스템 점검이 잠깐 이루어져서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보통 00:30분 후에 다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조회 및 사고신고, 예금담보대출, 적금 납입, 예금 개설 및 해지 등의 업무는 평일 그리고 주말 모두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국세, 관세, 국민연금, 상하수도 요금과 같은 공과금 납부시간은 00:30~23:30 까지만 서비스가 제공되므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타 은행으로 이체는 00:05~23:50 까지 이용기 가능합니다. 전기 요금 납부는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신한은행 말고 타은행으로 이체 업무를 할 때에는 타 은행에 따라 시간이 달라서 거래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예금, 종합저축 등 일부 예금의 경우에는 신규 시간이 오전 8시~오후 10시로 제한이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보통 이체 수수료는 신한은행끼리 보낼 때에는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프리미엄 등급은 타은행 송금시 수수료가 무료 입니다. 에이스등급은 월로 30건, 베스트 월20건, 클랙식월10건만 무료 입니다. 무료 혜택 이후에는 건당 500원의 수수료가 부가됩니다. 보통 이체수수료는 고객 등급에 따라서 차이가 납니다. 

오늘은 신한은행 인터넷뱅킹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알고 보면 쉽고 간편한 기능들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데 삶의 질의 높여주는 중요한 수단이 될 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은행업무를 오프라인으로 직접 하시기보다는 신한은행 인터넷뱅킹이라는 편리한 기능이 있으니 이번 기회에 바꿔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음에도 똑똑한 정보와 새로운 소식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세금3.3%계산법 계산기를 사용해서 환급 받아요!

반갑습니다 여러분들에게 달달한 스마트한 정보를 전달해주는 스마트 꿀단지입니다. 오늘은 세금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모두 월급을 받게 되는데요 보통 일반 직장인 분들이라면 4

ableto.co.kr

 

 

스마일페이 탈퇴 쉽게 하는방법 1분만에 알아보기!

반갑습니다 여러분들에게 달달한 스마트한 정보만을 전달해드리는 스마트 꿀단지 인사드립니다. 오랜만에 포스팅을 합니다.^^ 빨리 하는 일이 잘 해결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스마일 페이

ableto.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