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IT정보/스마트정보

배꼽때 제거 냄새 제거 정확한 방법

by 스마트꿀단지 2021. 3.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스마트 꿀단지입니다. 오늘은 배꼽 때 제거하는 정확한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배꼽은 탯줄을 떨어 뜨린 후 남은 흔적 기관입니다. 우리 몸에는 특별한 기능이 없더라도 배꼽을 떼지 말거나 배꼽을 집지 말아야 한다는 다양한 신화가 등장한다. 배꼽에 대한 주요 문제와 유지 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꼽을 때를 제거해야하나요?

"배꼽을 제를 제거해야 하나요?" 결론부터는 "아니오"입니다. 배꼽과 배꼽 주변의 피부는 다른 부분보다 얇기 때문에 박테리아가 쉽게 서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배꼽에 나타나는 박테리아는 인체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으므로 배꼽을 제거하지 않으면 건강에 이상이 나타나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대부분의 배꼽은 샤워 중에 제거되므로 수동으로 제거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배꼽이 깊으면 먼지가 자연스럽게 제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손가락 대신 면봉을 사용하여 눈에 보이는 영역을 부드럽게 닦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올바른 배꼽 때 제거 방법은 무엇일까요?

배꼽 때를 제거 할 때 가장 좋지 않은 방법은 손톱으로 배꼽때를 제거하는 일입니다. 배꼽때는 하루 아침에 만들어진게 아니고 오랜시간동안 시간이 지나며 축적이 되어서 몸에 붙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손톱으로 배꼽 때를 제거 한다고 힘을 주어서 파다보면 배꼽안에 상처가 생길수 있습니다. 그에 따라서 배꼽안에 염증이 생기고 각종 세균에 노출 될수도 있습니다.

올바른 배꼽때 제거 방법은 무엇 일까요?

 

샤워를 할 때 보통 사람들은 대부분 배꼽을 신경안쓰고 샤워를 합니다. 샤워를 할때 배꼽 부분도 타월 같은 샤워 도구들로 자극이 가지 않도록 살살 문질러서 가볍게 헹구어 주시는 것이 배꼽 때 제거하는데 좋습니다.

 

그리고 샤워를 하게 되면 배꼽 안은 샤워할 때 습기로 촉촉한 상태가 될 것입니다.  그때 면봉으로 배꼽 안에 있는 노폐물을 살살 닦아 주시면 됩니다. 배꼽 안에 자극이 없도록 물기만 닦아 주신다는 생각으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고 오일을 배꼽 안에 살짝 부어서 면봉으로 닦아 내어주시면 노폐물들이 흡착되어서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나서 

물로 잘 헹구어 주시면 됩니다.

배꼽 통증

 

배꼽을 팔 때 왜 통증이 생길까요?

배꼽을 팔 때의 통증은 배꼽 자체의 문제가 아니라 배꼽 주변의 장기 나 피부의 이상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복부의 표면은 피부, 지방층, 근육 및 복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복부 단추 주변 영역은 특히 얇습니다. 따라서 자극이 적어도 통증을 느끼기 쉽습니다.

배꼽 근처의 대장 또는 소장도 복통에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심한 통증과 함께 배꼽이 평소보다 더 튀어나오면 탯줄 탈장을 의심해야 합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의사의 진찰을 받고 즉시 검사를 받으십시오.

배꼽을 팔때 왜 통증이 생길까요?

 

배꼽 냄새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배꼽에 상처가 생기게 되면 각종 염증들이 발생되어서 배꼽에 냄새가 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배꼽에 있는 물기를 제대로 제거를 안해주시면 배꼽에 냄새가 날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배꼽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은 배꼽에 상처나 염증을 만들지 말고 습기를 잘 제거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배꼽 때를 제거하면 복막염 발생할 수 있을까요?

배꼽 때를 제거 하면 복막염 발생 할수 있을까요?

배꼽을 잘못 제거하면 복막염이 발생할 수 있다는 오해가 있습니다. 복막은 복부 장기를 둘러싼 얇은 막으로 복부 장기 천공, 세균 증식, 전신 감염 등에 의한 복막 염증을 복막염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배꼽 때 제거는 복막염과는 무관 함을 알 수 있습니다.. 배꼽 아래의 근막이 복막을 단단히 덮고 있기 때문에 배꼽에 상처가 있거나 배꼽 떼를 제거하더라도 복막염이 발생할 가능성이 낮습니다.

 

오늘은 배꼽 때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여러분들에게 공유하는 스마트 꿀단지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 목록▼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 ,시기 정확하게 알아 보기

배란혈 나오는 시기 와 배란혈 색 원인과 증상

음식 칼로리 계산기 정확한 칼로리 계산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