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IT정보/스마트정보

농협 보안카드 재발급 신청 하는 방법

by 스마트꿀단지 2021. 2. 1.
반응형

농협 보안카드 재발급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립니다. 사용하시고 있는 농협 보안카드를 분실하거나 파손된 경우에는 해당 은행에 방문을 하신 뒤 간편하게 보안 카드를 재발급받을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주의할 점은 본인 인증을 할 수 있는 신분증 지참은 필수 겠죠?

 농협 보안카드 재발급 신청 썸네일

 보안 카드란?
 인터넷 뱅킹이나 폰뱅킹을 할 때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보안 카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지금도 사용하고 있고 보안 카드를 대체할 다양한 플랫폼들이 존재합니다. 그래도 가장 안전한 보안 카드를 사용하는 게 보안에 조금 더 안전한 것은 사실입니다. 

보안카드를 5회 또는 OTP 를 10회 연속 적으로 입력을 잘못 하실경우나 보안카드를 분실한 경우에는 은행에서 재발급을 받아야 하며 은행 방문 시에는 신분증을 지참해야 됩니다. 그리고 보안카드를 대체할 OTP라는 것도 있습니다. OTP 발급 방법은 스마트뱅킹에서 모바일 OTP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여기서 모바일 OTP를 발급받으시려면 농협 뱅킹 앱 ( NH뱅킹)을 이용하셔야 가능합니다.

 농협 보안카드 재발급

농협 보안카드 분실 및 신고 재발급 방법

우선 보안카드를 분실하시면 분실신고를 하셔야 됩니다.  분실신고를 하지 않을 경우에는 분실하고 나신 뒤 발생한 금전적인 책임을 질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분실하시게 되면 1순위로 분실 신고를 하셔야 됩니다. 

분실 신고하는 방법은 쉽습니다. 

농협 홈페이지에 일단 접속하셔서 우측 상단에 보이시는 고객센터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사고/분실 카테고리를 클릭하시고 보안카드/OTP를 선택하여 분실 신고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분실 신고 가능한 시간은 평일, 토, 일, 공휴일 01:00~24:00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data-ke-mobilestyle=

농협 보안카드 재발급 방법

위에서 말한 것처럼 농협 보안카드 재발급은 은행에서 가능합니다.  주민등록증 or 운전면허증을 꼭 지참해주시길 바랍니다. 

보안카드는 해당 계좌 통장과 신분증을 지참 후 은행에서 재발급하시면 됩니다. 재발급 비용은 나오지 않습니다. 

OTP 경우에는 해당 계좌 통장과 주민등록증 or 운전면허증을 지참하신 후 은행에 재발급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재발급 비용은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참고하셔야 할 사항은 은행이나 개인 사정에 따라 신분증 외 지참하셔야 될 것도 있습니다.  통장이나 카드가 필요한 경우도 있을 수가 있으니 함께 지참하신 후 농협은행을 방문하시는 게 조금 더 수월하게 농협 보안카드를 재발급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농협 보안카드 재발급 방법

농협 보안매체별 이체 한도

일반 카드형 보안 카드를 사용하신다면 1일 최대 1천만 원 까지 제한이 됩니다. 

반면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OTP를 사용하시는 경우는 1일 최대 5억까지 이체가 됩니다. 

그 이유는 일반 카드형 보안 카드는 OTP에 비해서 보안등급이 낮기 때문입니다. 

 농협 보안카드 재발급 비용

마지막으로 참고하셔야 할 사항은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농협이 농협중앙회인지 단위 농협인지 확인하시고 은행을 방문하는 게 현명한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농협카드 점검 시간 확실하게 알아보는 방법

 

농협카드 점검시간 확실하게 알아 보는 방법

안녕하세요? 스마트 꿀단지입니다. 오늘은 농협 카드 점검 시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메인 은행은 농협인데 사람이 많죠? 제가 만든 첫 번째 카드는 농협입니다! 예전에는 가족 모두가

ableto.co.kr

세금 3.3% 계산법 계산기를 사용해서 환급받아요!

 

세금3.3%계산법 계산기를 사용해서 환급 받아요!

반갑습니다 여러분들에게 달달한 스마트한 정보를 전달해주는 스마트 꿀단지입니다. 오늘은 세금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모두 월급을 받게 되는데요 보통 일반 직장인 분들이라면 4

ableto.co.kr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신청 시간과 수수료 총정리! (공인인증서 발급)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신청 시간과 수수료 총정리! (공인인증서 발급)

안녕하세요 스마트 꿀단지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코로나 19로 인해서 요즘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으로 모든 것을 해결하는 시대가 왔습니다. 데스크톱용 컴퓨터를 이제는 모든 가정에는 1대

ableto.co.kr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결제일 변경 방법 정확하게 알아보는 방법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결제일 변경 방법 정확하게 알아 보는 방법

안녕하세요 스마트 꿀단지 인사드립니다. 오늘 알아볼 것은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입니다. 놀랍게도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것 같아서 이번에는 결제 일별 이용 기간과 결제일 변경에

ableto.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