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IT정보/스마트정보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간단하게 해결

by 스마트꿀단지 2021. 2. 24.
반응형

반갑습니다 스마트 꿀단지 인사드립니다. 오늘도 넷플릭스 관련 주제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간단요약 을 해본다면 아래와 같습니다.  요약 설명을 마친 뒤 하나하나씩 따라 하는 방법이 있으니 차근차근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시청 기록에서 콘텐츠를 숨기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청기록 삭제하고 싶은 프로필에 대한 프로필 및 자녀 보호 설정을 엽니다.

프로필에서 시청 기록을 엽니다.

활동 페이지에서 숨기려는 에피소드 또는 콘텐츠 옆에있는 숨기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에피소드를 숨기면 전체 시리즈를 숨기는 옵션이 표시됩니다.

전체 시청 기록을 숨기려면 페이지 하단에서 모두 숨기기를 선택하여 확인하세요.

모든 활성 장치에서 숨겨진 콘텐츠를 제거하는 데 최대 24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활동 페이지가 Netflix Kids 프로필에 연결되어 있으면 콘텐츠를 숨길 수 없습니다.

넷플릭스를 사용하다 보면 자기가 시청한 영상들을 기록을 삭제 하고 싶을 때가 있을 것입니다.  넷플릭스는 프리미엄 요금제를 사용하실 경우 혼자가 아닌 4명이서 프로필을 나누어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1달 기준 14,500원 프리미엄 요금제로 4명이서 나누어서 사용할 경우 3,625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런 저렴한 가격에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요즘은 집에서도 넷플릭스를 많이 시청하시는데 계정을 함께 공유하면서 자신이 시청했던 컨텐츠들과 영상들을 계정을 같이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공유하여 노출이 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넷플릭스는 영상 마다 시청 등급이 존재합니다. 여기서 선정적이거나 잔인한 콘텐츠들은 누군가에게 보여주고 싶지 않을 수도 있고 특히 같이 사용하는 사람이 넷플릭스 키즈를 함께 사용하는 어린 분들이라면  특히나 조금 더 신경이 쓰이실 것입니다. 넷플릭스 프로필을 만든 후  로그인을 비밀번호 입력을 하지 않아도 계정에 있는 프로필을 자유자재로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프라이버시가 많이 노출됩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간단요약 을 해본다면 아래와 같습니다.  요약 설명을 마친 뒤 하나하나씩 따라 하는 방법이 있으니 차근차근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따라하기

▼넷플릭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우측에 있는 이모티콘 네모 박스를 클릭하여 계정을 클릭해주시길 바랍니다.

계정클릭

▼계정을 클릭하시면 프로필 & 자녀 보호 설정 우측에 있는 아래 사진과 같은 프로필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를 하고 싶은 프로필을 클릭하여 오른쪽 화살표를 누르시길 바랍니다.  

저는 예시로 집 프로필에 대한 시청기록 삭제를 해보 겠습니다.

시청기록 삭제

▼집 프로필을 누르게 되시면 언어, 시청 제한, 프로필, 잠금, 시청기록, 평가한 콘텐츠, 재생 설정 등 다양한 설정을 하실 수 있게 됩니다. 여기서 시청기록 보기를 클릭해주세요

시청기록 보기 클릭

▼ 해당 프로필에서 시청 기록이 날짜 별로 정렬되어서 나오게 됩니다.  우측 하단에 있는 모두 숨기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모두 숨기기 버튼

▼모두 숨기기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문구가 나오게 됩니다. 예, 시청 기록을 모두 숨겨 주세요 버튼을 클릭해주시길 바랍니다.

여기서 모두 숨기기 버튼을 클릭하게 되신다면 프로필의 시청 기록 변경 사항은 24시간 이내에 반영되며 이 콘텐츠들은 다시 재생하지 않는 이상 콘텐츠 추천에 이용이 되지 않습니다.

콘텐츠를 시청 기록에서 숨기는 경우

이미 시청한 TV 프로그램 또는 영화로 넷플릭스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다시 시청하시지 않는 한, 작품을 추천해 드리는 데 사용되지 않습니다.

시청 중인 콘텐츠 줄의 콘텐츠에서 삭제됩니다.

시청기록삭제

▼다시 해당 프로필을 눌러서 확인해보시면 아래와 같이 깔끔하게 삭제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하는 방법 정리

1. 넷플릭스 홈페이지를 접속해주세요

2. 오른쪽 상단 이모티콘을 클릭하여 계정 선택을 클릭해주세요

3. 프로필&자녀보호 설정에 있는 화살표 설정 창을 클릭해주세요.

4. 시청기록 보기를 클릭하여 시청 기록 모두 숨기기를 클릭해주세요

5. 모두 숨기기 버튼 창이 나오면  클릭 버튼을 눌러서 숨기기를 한다.

모바일 버전 또 똑같은 방식으로 설정을 해주시면 되니 모바일 버전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는 1계 정당 4명이 동시에 사용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이라면 내가 본 시청기록을 같이 계정을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가 볼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시청기록 삭제하는 방법을 하게 되면 프라이버시를 지킬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넷플릭스 관련 자료들↓

넷플릭스 해지방법 환불 및 결제 취소 바로가기

넷플릭스 회원가입 및 요금제 30일 무료체험

반응형

댓글